미국에서의 티켓 관련 사기 행각
티켓 사기행각은 사기꾼이 상대방의 돈을 훔치기 위해 티켓을 미끼로 사용할 때 발생한다. 사기꾼은 보통 가짜 티켓을 팔고, 그 티켓을 산 사람은 해당 티켓을 절대 받지 못한다. 티켓관련 사기는 보통 인기 있는 콘서트, 연극, 스포츠 행사 티켓이 매진될 때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
티켓 사기꾼들이 돈을 갈취하는 방법
개인 또는 회사라는 타이틀을 이용해 티켓사기를 치는 사시꾼들은 티켓이 매진될때 사기를 치며 사기의 형태는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 티켓의 액면가보다 훨씬 높은 충전 가격을 설정한다.
- 실제 티켓업체의 바코드 및 로고를 위조하여 티켓 제작을 한다.
- 합법적인 티켓의 복제품을 만들어 여러 구매자에게 이 메일로 보낸다.
- 신용카드 정보를 훔치기 위해 온라인으로 티켓을 판매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티켓 사기를 당했다면 아래의 옵션들을 참고하여 신고할 수 있다.
- 각 주의 소비자 보호 사무소(state consumer protection office)에 문의할 수 있다.
- 온라인 불만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연방무역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 FTC)에 문의할 수 있다.
- 사기범을 직접 만났거나 사진을 갖고 있는 경우 현지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
- Better Business Bureau의 스캠 트래커(Scam Tracker)를 사용하여 보고할 수 있다.
- 신용카드로 결제했을경우 카드사에 해당 티켓사기를 신고할 수 있으며, 카드사에서 요구하는 일정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사기당한 금액을 돌려 받을수 있다.
티켓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아래에 있는 해야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구분하여 참고하기 바란다.
해야할 일
- 공연장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해야 한다.
- 인증된 중개인이나 제3자 판매자로부터 확인된 연락처 정보를 사용하여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 티켓 오퍼에서 빨간 깃발을 찾아보아서, 만약 그 빨간오퍼가 불완전한 영어 이거나 특이한 문구로 되어 있다면, 그 티켓은 사기일 수 있다.
- 티켓 판매자가 실제 주소와 전화 번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사기꾼들은 종종 그들의 웹사이트에 가짜 주소, PO 박스, 혹은 아무 주소도 올리지 않는다.
- 만약 티켓 중개인으로부터 티켓을 구입한다면 그 중개 판매자의 실제 웹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 일부 사기꾼들은 진짜 티켓 회사 웹사이트와 매우 유사한 가짜 웹사이트를 만든다.
- 티켓 판매자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를 검색해 보는 방법이 있다. 온라인 검색창을 이용하여 판매자의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와 함께 “fraud”, “scams”, “fake tickets” 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검색해 보면 판매자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의 정도가 어떤지 확인해 볼 수 있다.
- 티켓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해야한다. 티켓에 인쇄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야한다. 섹션과 좌석 번호등이 실제로 행사장에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 티켓 교환을 위해 판매자와 공공 장소에서 직접 만나기를 시도할 수 있다.
- 만약 개인으로부터 표를 살 경우 그 판매자에게 표를 샀다는 증거나 영수증을 필히 요청해야 한다.
- 신용카드로 티켓값을 결재 해야 한다. 신용카드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입장에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액수를 판매자로 부터 보호해준다.
- 각 주의 소비자보호기관에 있는 티켓 판매자에 대한 불만사항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하지 말아야 할 일
- 표를 사기위해 돈을 전산으로 송금하지 마라.
- 선불카드(prepaid money card) 형식으로 결제하길 원하는 판매자를 경계하라.
- 개인적으로 티켓을 판매하는 사람을 혼자 또는 교통량이 적거나 외진 지역에서 만나지 마라.
- 티켓 판매자에 대한 온라인 검색 결과를 절대적으로 신뢰하지 마라. 온라인 검색결과에는 유료 광고,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는 판매자, 사기 등이 포함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