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세청 (IRS) 경기부양 지원금 수령을 위한 등록 사이트 출시
세금보고를 하지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경기부양 지원금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한 미 국세청과 재무부의 해결책이 제시되었다. 오늘 (금요일, 1/4)자로 미 국세청은 이들을 위한 웹기반의 툴 (Tool)을 출시한다는 발표를 했다.
이 웹사이트는 미 국세청과 프리 파일 얼라이언스(Free File Alliance)가 협력하여 개발되었지만 IRS.gov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자는 페이지 중반정도에 위치한 “Non-filers: Enter Payment Info Here“, 짙은 파란색의 버튼형태의 링크를 클릭한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정보를 입력할 페이지의 모습을 캡쳐한 이미지:
IRS 관계자는 세금신고 의무가없는 사람들은 이 웹사이트를 통해 페이지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정보들을 제공해야만 빨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IRS와 Free File Alliance는 세금보고 의무가 없는 사람들의 지원금 수령을 돕기위해 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웹사이트의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은 간단하며 완료하는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 페이지의 사용자들은 사회 보장 번호 (Social Security Number), 이름, 주소 및 부양 가족을 포함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한다. IRS는 여기에 입력된 정보를 이용하여 자격 여부를 결정하고 자격요건이 되면 지원금을 계산하여 보낸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들이 보낸 정보로 인해 미 국세청으로부터 세금이 부과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는데, IRS 관계자에 따르면 입력된 정보는 세금부과나 다른 목적이 아닌 오직 경기부양책 지원금 지급목적으로만 사용되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받은 지원금은 과세대상이 아니며 2020년 세금보고시 포함되어지지 않는다고도 말했다.
은행 또는 금융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IRS가 수령자의 계좌에 직접 지불금을 입금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급방식은 종이수표로 발송되며, 그럴경우 수표가 도착하는 기일은 늦어질수 있다.
IRS에서 제공되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경우:
- 2018년과 2019년도의 일년소득이 개인일 경우 $12,200 미만이거나, 부부일 경우 $24,400 미만인 경우.
- 재향군인회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로부터 재향 군인의 장애 보상, 연금 또는 생존자 혜택을 받았으며, 2018년 또는 2019년 세금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 부양가족을 거느리고 있는 사회보장 수혜자, 사회보장 장애보험 수혜자 (Social Security Disability Insurance, SSDI) 와 철도 퇴직 (Railroad Retirement)수혜자. 17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위에서 말한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당 $500을 더 받을수 있다.
IRS에서 제공되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
- 연수입 초과로 인해 지원금 혜택에서 제외된 경우. 미국정부의 코로나-19 지원 패키지 참조.
- 부양가족이 없는 사회보장 수혜자, 사회보장 장애보험 수혜자 (Social Security Disability Insurance, SSDI) 와 철도 퇴직 (Railroad Retirement)수혜자. 이들은 자동적으로 수표를 받게된다.
- 다이렉트 디퍼짓 (Direct-deposit) 형태로 세금보고를 한 경우. 이럴경우 IRS는 세금 납부자의 은행계좌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 지원금을 납세자의 예금계좌에 보낼수 있다.
- 학생이거나 가족이 아닌 다른 부양인에 속한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