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2024
Home » 고의로 217번씩이나 코로나 백신 접종한 독일 남성

고의로 217번씩이나 코로나 백신 접종한 독일 남성

0
고의로 217번씩이나 코로나 백신 접종한 독일 남성

pexels-maksim-goncharenok-5995266

독일 마그데부르크(Magdeburg) 출신의 62세 남성이 29개월 동안 고의로 217번 씩이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그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처럼 29개월 동안 평균 4일에 한 번 꼴로 코로나-19백신을 접종한 셈이 되는 것이다.

월요일 란셋전염병(Lancet Infectious Diseases) 저널란에 게재된 그 남성의 코로나-19 과다 접종과 관련된 논문에서는 “과잉백신접종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그의 면역을 크게 개선시키거나 악화시키지도 않았다”고 결론지었다.

독일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에 따라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이 남성은 2021년 6월부터 2023년 11월 사이에 코로나-19 백신을 217번 접종해 왔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이 남성은 백신 관련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 코로나에 감염된 사실 또한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해당 사례를 연구하고 있는 연구진들은 “과다한 백신접종으로 인해 그 남성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되면서 감염되지 않았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 조교수인 에밀리 해피 밀러(Emily Happy Miller) 박사는 “아마도 그는 처음 세 번의 백신 접종에서 잘 보호받았기 때문에 코로나에 걸리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연구진들은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과다백신 접종은 절대 권장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게 된 경위

2022년 4월 무렵부터 독일 드레스덴(Dresden)시에 있는 적십자사 직원들은 이 남성을 주시하면서, 각 지역의 백신접종센터에 “그 남성을 볼 경우 경찰에 신고하라”는 공문을 발송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올 3월 초 아일렌부르크(Eilenburg)의 백신접종센터에 나타났고, 결국 경찰에 붙잡힌 후 구금되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그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카드를 제3자에게 판매한 혐의 또한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가 코로나-19 백신 주사를 많이 맞고 다니던 시기는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공공 장소에 가거나 여행을 하기 위해 백신접종카드를 요구하던 시기와 맞물린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의 마그데부르크 검찰은 이 남성을 코로나-19 예방접종 카드를 무단으로 발급한 혐의와 함께, 문서 위조 혐의로도 조사를 시작했지만 형사 고발은 끝내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 남성의 혈액 분석 결과

그 남성은 혈액 및 타액 샘플을 연구진에게 제공하는 데 동의했으며, 연구진들이 그의 혈액과 타액을 분석한 결과, 과다백신 접종과 관련된 이상 징후는 나타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진들은 또한 그 남성의 혈액과 타액을 분석하면서 그의 면역 체계가 어떻게 기능하는지를 조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과다 백신접종은 면역 체계의 양적인 면에서는 어느정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질적인 면에 있어서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과다 백신 접종의 부작용 및 후유증

이 남성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Pfizer/BioNTech)와 모더나(Moderna)의 mRNA 백신,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벡터 기반 백신, 사노피(Sanofi)의 재조합 단백질 백신을 포함해 총 8종류의 코로나-19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진들은 “이러한 과다백신의 접종에도 불구하고 이 남성에게서 눈에 띄는 부작용이 유발되지 않았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며, 백신의 내약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면서 “그렇다고 백신을 과다하게 접종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밝혔다.

미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웹사이트를 통해 코로나-19의 백신 접종 일정을 발표했으며, 6개월 이상된 신생아에서부터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도록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다.

지난 주 CDC는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코로나-19 백신의 추가 접종과 관련된 자료를 업데이트 한 가운데, CDC가 업데이트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성인들 중 25% 미만만이 가장 최근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으며 어린이의 경우, 13% 정도만이 가장 최근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