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톤 맨션 파크(Greystone Mansion Park)
그레이스톤 맨션(Greystone Mansion)은 비벌리힐스에서 가장 큰 건물들 중 하나이자 미국 영화의 중요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했으며, 이 맨션이 있는 곳의 부지는 거의 13에이커에 달한다.
그레이스톤 맨션은 1926년 석유 재벌인 에드워드 도헤니(Edward L. Doheny)가 그의 아들인 네드 도헤니(Ned Doheny)에게 결혼 선물로 준 것이며, 이 맨션은 1927년 건설이 시작돼 완료하는 데에만 거의 3년의 시간이 걸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레이스톤은 미국 영화가 황금기를 이룰 당시 촬영된 정소로서의 명성도 누리고 있다. “빅 레보스키(The Big Lebowski)”와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를 포함한 많은 영화와 “종합병원(General Hospital)”, “길모어 걸스(Gilmore Girls)”와 같은 TV 프로그램들이 이 건물에서 촬영되기도 했다.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그레이스톤 맨션 주변을 산책할 수 있으며 맨션 내부의 셀프 가이드 투어는 매달 제공된다. 그레이스톤 맨션은 그림 같은 공원 부지에 지어진 건물로서의 명성이 높다.
그레이스톤 맨션 건물 밖의 정원 투어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개방되고 있으며 여름에는 시간이 연장된다. 맨션 건물 안의 투어는 거주민의 경우 1인당 $8, 비거주민의 경우 $10이 부과되고, 건물안 투어는 가끔씩 산발적으로 여름철에만 제공되며, 미리 온라인상에서 예약할 필요가 있다.
그레이스톤 맨션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경내에 구비된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다. 그레이스톤 맨션과 관련된 여러가지 사항은 비벌리 힐스의 그레이스톤 맨션 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