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 2024
Home » 커시드럴 록(Cathedral Rock)
커시드럴 록(Cathedral Rock)

Cathedral Rock - Wikimedia Commons

커시드럴 록(Cathedral Rock)은 세도나에 있는 4개의 대표적인 하이킹 코스 중 하나로 나머지 3개의 하이킹 코스는 벨 록(Bell Rock), 에어포트 메사(Airport Mesa), 보인턴 캐니언(Boynton Canyon)이 있다.

세도나에 있는 4개의 대표적인 하이킹 코스들은 치유 및 명상과 관계된 에너지가 방출되는 장소라고 사람들은 믿고 있다. 세도나 전체가 치유 및 명상과 관계된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커시드럴 록과 같은 특정 지역에서는 에너지가 강력하게 작용하는 곳으로 이 곳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굳게 믿고 있다.

성십자가 예배당(Chapel of the Holy Cross)에서 서쪽으로 약 2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커시드럴 록으로 향하는 1.2마일의 트레일은 매우 인기가 많고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경사면의 바위들을 지나가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급에 속하는 하이킹 코스 지역이다.

하지만 일단 그 곳의 정상에 오르게 되면 꿈에서나 볼 수 있을 것만 같은 장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이 곳 트레일에 있는 바위는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견고한 등산화 착용이 필수이며, 이 트레일을 통해 커시드럴 록의 정상에 도달하는 데에는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커시드럴 록으로 향하는 트레일에는 그늘진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곳에서 하이킹 하는 사람들은 탈수 방지를 위해 물을 꼭 지참할 필요가 있으며, 이 곳에서 하이킹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화씨 60도 중반과 화씨 70도의 온화한 기온이 유지되는 봄철이나 가을철이다. 세 자릿수 기온이 자주 나타나는 여름철은 세도나에서 하이킹 하기 좋은 계절은 아니다.

커시드럴 록으로 향하는 트레일이 시작되는 지점에는 주차 공간이 극히 제한돼 있으며, 그 곳 트레일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세도나 셔틀(Sedona Shuttle)을 이용하는 것으로, 해당 셔틀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세도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레일들을 방문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이다.

커시드럴 록으로 가는 세도나 셔틀은 노스 스테이트 179번 국도(North State Route 179)에서 탈 수 있으며, 셔틀은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행된다.

미국 산림청 웹사이트의 커시드럴 록 페이지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