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호야 해변(La Jolla Shores)
잔잔한 파도로 유명한 라 호야 해변(La Jolla Shores)에는 사람들이 몇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이며, 많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은 이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면서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명구조원 상주 및 비교적 깨끗하고 커다란 화장실은 많은 가족들이 이 해안 지역을 찾게끔 만드는 하나의 요소이며, 그 해안가 옆에는 많은 바다사자들을 유인하고 있는 두 개의 인공 암초로 이루어진 라 호야 수중공원 생태 보호구역(La Jolla Underwater Park Ecological Reserve)이 있다.
해당 보호구역 주변은 스크립스 해양 연구소(Scripps Institute of Oceanography)에서 연구 목적으로 해양 생물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낚시가 엄격하게 금지돼 있으며, 조개껍질 수집 또한 금지된다.
라 호야 해안 지역으로 많은 서퍼들이 파도를 타기 위해 몰려들고 있으며, 카약과 스노클링 장비 대여 업체가 이 곳에 있기 때문에 카약 및 스노클링 또한 이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사전에 스쿠버 다이빙 강습 또한 등록할 수도 있다.
라호야카약(La Jolla Kayak)과 샌디에고바이크카약투어(San Diego Bike and Kayak Tours)는 장비를 대여해 주는 업체들이다. 그리고 해안가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간단한 요기 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과 바가 있으며, 그 곳 바들 중 한 곳에서 해안가 최고의 전망을 칵테일을 마시며 감상할 수도 있다.
라호야 해안가는 길이가 1마일 정도 되며, 해변가는 휠체어 접근과 함께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인명 구조대원은 오전 9시부터 해질 무렵까지 상주한다. 이 해변에는 피크닉 테이블, 놀이터, 샤워 시설, 화장실, 농구 코트 및 배구 코트가 구비돼 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지만, 일찍 도착해야 주차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 해변에 도착할 수 있고 반려견은 특정시간 동안 목줄을 매야한다는 조건하에 허용되며, 해변 주변에서의 흡연 및 음주, 야간 캠핑은 허용되지 않는다.
3 thoughts on “라 호야 해변(La Jolla Sho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