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 2024
Home »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Chris Litherland

뉴올리언스의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지역은 활기차고, 여행객들은 이 곳에서 독특한 여행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비역 카레(Vieux Carré)라고도 불리어지는 이 지역은 뉴올리언스의 심장이자 영혼이며 국립 역사 랜드마크(National Historic Landmark)이기도 하다.

프렌치 쿼터 지역은 1718년 프랑스에 의해 최초로 설립된 식민지로, 이 곳에서는 여전히 프랑스어로 표기된 거리 이름과 함께 당시의 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역사적인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렌치 쿼터의 좁은길을 거닐며 잭슨 광장(Jackson Square)과 포크너 하우스 북스(Faulkner House Books), 카빌도(Cabildo)와 같은 명소를 찾아볼 수 있기를 권장해 본다. 또한 그 곳을 산책하다 보면 그 곳 주민들이 살고 있는 건물의 발코니가 바로크 양식의 철제품인 것과 발코니에 매달린 식물들이 보인다.

특별히 프렌치 쿼터의 최고 명소는 악명 높은 파티 천국인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를 꼽을 수 있으며, 이 지역의 호텔 가격은 뉴올리언스에서 비싸기로 정평이 나 있다.

많은 공연자들과 점쟁이들, 시끌벅적한 술집이 즐비한 이 거리의 활력은 그 어떤곳에서도 볼 수 없는 광경이다. 그러나 버번가의 떠들썩한 저녁 시간대는 어린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프렌치 쿼터를 보다 심도있게 경험하고 싶다면 일일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동네를 둘러볼 수 있는데, 그 중 노새가 이끄는 마차 투어는 잭슨 스퀘어 앞에 있는 디케이터 스트리트(Decatur Street)의 붐비는 지역을 통과한다.

그래도 뉴올리언스의 묘미는 역시 도보 여행이다. 또 다른 여행 방법은 스팀보트 나체즈 크루즈(Steamboat Natchez Cruise)를 탄 후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프렌치 쿼터 지역을 바라보는 것이다. 5번과 55번 버스 노선을 포함하여 여러 전차 또한 프렌치 쿼터 지역을 운행한다.

14 thoughts on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