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 2024
Home »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Wikimedia Commons

자유의 여신상에 도착하는 방법

가장 잘 알려진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방문 코스로는 맨하탄에 있는 배터리 공원(Battery Park)에서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 섬까지 페리호를 타고 간 다음, 리버티 섬에서 일정시간을 보낸다음 엘리스 섬(Ellis Island)을 방문하는 것이다.

배터리 공원에서 첫 번째 페리는 오전 9시에 출발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곳에서 페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일찍 나와 기다릴 필요가 있다. 리버티 섬에서의 마지막 페리는 오후 5시 25분경에 출발한다.

리버티 섬에서 돌아오는 페리 티켓을 구입할 시, 뉴저지주 저지시티(Jersey City)에 있는 리버티 주립공원(Liberty State Park)에서 출발하는 페리 티켓을 구입하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비교적 짧아진다.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 섬에서 할 수 있는 것들

많은 방문객들이 자유의 여신상 내부에 들어가기를 원하지만 입장권 없이 들어갈 수 없으며, 해당 입장권은 수량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야만 구입할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 안에 들어간 사람들은 뉴저지와 뉴욕시, 그리고 뉴욕 항구 및 엘리스 섬의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티켓 구입은 자유의 여신상 공식 여행 업체인 스태츄시티크루즈(Statue City Cruises)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구매해야만 한다. 해당 티켓은 빨리 매진되기 때문에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유의 여산상 안에 입장한 사람들은 밑에서 부터 162개의 계단을 올라간 후 꼭대기에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곳에는 엘리베이터가 없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한 사람과 고소 공포증이 있는 사람, 특정 질병(천식)이 있는 사람들에 한해서는 여신상 꼭대기에 오르는 것이 권장되지 않고, 키가 4피트 이상 되는 사람에 한해서만 올라가는 것이 허용된다.

보트를 이용해 자유의 여신상 주변을 돌면서 사진을 찍는 것 또한 멋진 경험이 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에서도 사진을 찍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헬리콥터 투어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페리호 티켓 및 지하철 노선

4번이나 5번 노선의 전차를 타고 볼링 그린(Bowling Green)역에서 내린다음 배터리 공원으로 간 후 그 곳에서 자유의 여신상 가는 페리를 이용할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은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공원과 엘리스 섬의 국립이민박물관 입장이 포함된 페리의 티켓 가격은 성인 1인당 $24.50, 4~12세 어린이는 $12이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 방문은 하루 정도가 소요된다.

1 thought on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