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 2024
Home » 휴스턴(Houston) 여행

휴스턴(Houston) 여행

0
  1. 휴스턴을 방문하기 좋은시기
  2. 휴스턴에서의 교통
  3. 휴스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텍사스 주에서 제일 큰 도시인 휴스턴은 약 23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석유회사가 많이 몰려있는 곳으로, 싯고(Citgo)와 셸(Shell)등 많은 오일회사들의 고층 빌딩들은 휴스턴의 다운타운에 몰려있다.

휴스턴이 텍사스에서 제일 큰 도시라는 사실은 이러한 고층빌딩들을 통해 증명되고 있으며, 휴스턴에 있는 공원과 다양한 갤러리 및 레스토랑과 대형쇼핑몰들 또한 휴스턴을 대표하는 것들이다.

휴스턴 근교에는 많은 소도시들과 명소들이 군집해 있으며, 규모가 작은 놀이동산이 구비돼 있는 키마와 해변가에서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고, 그 주변 노상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갈베스톤등이 있다.

갈베스톤에서는 또한 낚시를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을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함께 페리호를 타고 다른 섬으로 이동할 수도 있으며, 해당 페리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스턴의 동물원과 어린이 박물관은 휴스턴의 또 다른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나사 우주센터가 휴스턴에 있고, 자연사박물관 및 홀로코스트등 많은 박물관들 또한 휴스턴에 있다.

휴스턴의 여름은 화씨 100도를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더운 날씨와 함께 습도 또한 상당하다. 그러나, 11월 부터는 꽤 을씨년스럽고 쾌적한 날씨가 나타나며, 기온은 한국의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인다.

휴스턴을 방문하기 좋은시기

휴스턴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에서 4월 또는 9월에서 11월로, 휴스턴은 멕시코만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일년내내 따뜻한 날씨가 유지되며, 봄과 가을에는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휴스턴의 여름은 상당히 덥고 높은 습도에 견딜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휴스턴의 겨울은 온화하며 눈이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해가 진 후에는 기온이 상당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12월이나 1월 휴스턴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 줄수 있는 자켓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2월~4월

이 시기 휴스턴의 기온은 화씨 60도 중반에서 70도 이상을 나타내며, 동물원과 버팔로 베이유 같은 야외에서 산책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날씨이다.

4월부터부터는 미니메이드파크(Minute Maid Park)에서 시작하는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휴스턴의 가장 큰 행사는 3월(2월 말에 시작되는 경우도 있음)에 시작하는 로데오로, 수천명의 방문객들이 로데오를 방문하기 때문에 3월 대부분의 주말에는 호텔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중요 행사들:

월드 챔피언십 바비큐 콘테스트(2월)
로데오(3월)
WorldFest: 휴스턴 국제독립영화제(4월)
샌자신토(San Jacinto) 축제 및 전투재연(4월)
휴스턴 아트카 퍼레이드(4월)

5월~8월

휴스턴의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에어컨이 많이 돌아가는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기온은 화씨 90도 초반에서 100도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

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더운 도시 중 하나로 여름에 방문할 경우 극심한 더위를 감수해야만 한다. 이 시기에는 뜨거운 날씨와 잦은 뇌우, 그리고 우박과함께 많은 양의 비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중요 행사들:

패서디나 딸기 축제(5월)
텍사스 셸 프리덤(Shell Freedom Over Texas, 7월 4일)
휴스턴 서머 재즈(8월)

9월~11월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

이 시기의 기온은 화씨 70도에서 80도 사이에 머물면서 최저기온은 화씨 60도까지 떨어진다. 허리케인 시즌이 가을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해변 지역인 갈베스톤이 주로 허리케인 피해를 입는다. 이시기의 호텔 예약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몇 주 전에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중요 행사들:
오리지널 그릭 축제(10월)
텍사스 르네상스 페스티벌(10월~11월)
HUE 벽화축제 (11월)
텍사스 챔피언십 아메리카 원주민 포우와우(Native American Pow Wow, 11월)

12월~1월

이시기 휴스턴의 기온은 가장 낮게 기록되면서 제법 추운 날씨가 이어지지만,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최고 기온은 화씨 60도 중반대를 유지하므로 여전히 따뜻한 날씨가 유지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축제는 적게 열리며, 일반적으로 휴일에 열린다.

중요 행사들:

동물원 조명(11월 중순~1월)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그랜드 퍼레이드(1월)

휴스턴에서의 교통

휴스턴을 여행할때 자동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교통수단으로 간주된다. 왜나하면 자동차로 휴스턴을 여행할 경우 모든 명소들을 쉽고 빠르게 방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요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휴스턴 역시 버스와 경전철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가지 다른 교통수단들이 구비돼 있다. 택시는 휴스턴 다운타운을 벗어날 경우 상당히 비싸진다.

조지부시 국제공항(IAH)에서 휴스턴 다운타운 까지의 거리는 택시나 렌트카를 타고올 경우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102번 METRO 버스를 타고 조지부시 국제공항에서 휴스턴 다운타운에 있는 메트로 정거장까지 올 경우 약 50분에서 90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1.25에 불과하다.

버스 – 메트로

메트로버스는 3개의 로컬 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모두 일주일 내내 운영된다. 메트로의 광범위한 서비스 노선은 대부분 휴스턴의 다운타운과 그 주변지역에 많이 집중돼 있으며, 요금은 $1.25이다.

메트로버스

경전철(Light Rail)

메트로는 경전철 서비스인 METRORail도 운영하고 있으며, 13마일 길이의 레드라인(Red Line) 노선 구간은 휴스턴 다운타운에 있는 많은 명소들을 포함하여 25군데에서 정차한다.

그린라인(Green Line) 노선 구간에는 13개의 정차역이 있으며, 6.6마일 길이의 퍼플라인 노선은 휴스턴 다운타운에서 팜 센터 트랜짓 센터와 휴스턴 대학의 메인 캠퍼스까지 이어진다.

3개 노선 모두 중앙 정차역에 도착한 후 승객들은 그 곳에서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다. 요금은 메트로버스와 동일하게 1회 탑승시 $1.25이며 요금카드를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다.

메트로레일

택시

휴스턴 다운타운에서의 택시 요금은 $6로 고정된다. 택시가 승객을 태울 수 있는 택시승강장이 따로 구비돼 있다. 다운타운을 벗어날 경우 거리에 따라 요금이 크게 오를 수 있다. 예를들어, 조지부시 국제공항에서 휴스턴 다운타운까지 택시로 이동할 경우 $60 이상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자전거

휴스턴의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인 비사이클(BCycle)은 휴스턴 전역에 1,100대 이상의 자전거를 보유하고 있으며, 130개 이상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정거장이 구비돼 있다.

30분 이하로 일반자전거를 1회 사용할때의 비용은 $3이며 전기 자전거의 경우 $5이 부과된다. 자전거 요금은 키오스크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BCycle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불할 수 있으며, 자전거 이용가능여부를 나타내는 지도앱을 이용해 어느곳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다.

BCycle

자동차

휴스턴을 여행할 때 자동차는 최고의 교통 수단이 될 수 있다. 러시아워 시간인 오후4시에서 7시 사이를 제외하곤 대부분의 고속도로는 막히지 않지만, 이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다른 대부분의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휴스턴 역시 명소 근처에 주차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Parking.comSpotHero와 같은 앱을 사용하여 주차장소를 효율적으로 찾는 것이 권장된다.

휴스턴 지역을 가로지르는 광대한 고속도로(4,000마일 이상) 시스템은 처음 휴스턴을 방문한 사람한테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 고속도로 중 하나인 Interstate 10 West(일명 Katy Freeway, 또는 I-10)는 26차선의 넓이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넓은 고속도로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휴스턴에서 할 수 있는 것들

  1. 휴스턴 박물관 지구(Houston Museum District)
  2. 허먼 파크(Hermann Park)
  3. 존슨(Johnson) 휴스턴 우주 센터
  4. 버팔로 바이유(Buffalo Bayou)
  5. 휴스턴 자연과학 박물관(Museum of Natural Science)
  6. 휴스턴의 가축쇼 및 로데오
  7. 미닛메이드파크(Minute Maid Park)
  8. 갤러리아(Galleria) 쇼핑몰
  9. 바이유 벤드 컬렉션 가든(Bayou Bend Collection and Gardens)
  10. 휴스턴 어린이 박물관
  11. 휴스턴 홀로코스트 박물관
  12. 메닐 컬렉션(Menil Collection)
  13. 제럴드 하인스 워터월 파크(Gerald D. Hines Waterwall Park)
  14. 샌재신토(San Jacinto) 전장 주립사적지
  15. 휴스턴 벽화 둘러보기
  16. 휴스턴 동물원
  17. 디스커버리 그린(Discovery Green)
  18. 메리어트 마퀴스(Marriott Marquis) 호텔 수영장
  19. 휴스턴 메모리얼 공원
  20. 포스트(Post) HTX
  21. 갈베스톤(Galveston)
  22. 아르망 바이유 자연(Armand Bayou Nature)센터
  23. 조지 H.W. 부시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
  24. 코크렐 나비 센터(Cockrell Butterfly Center)
  25. 국립장례사박물관(National Museum of Funeral History)
  26. 라이스 대학교(Rice University)
  27. 밀러야외극장(Miller Outdoor Theatre)
  28. 트와일라잇 에피파니 스카이스페이스
  29. 휴스턴 농산물 시장(Houston Farmers Market)
  30. 휴스턴 식물원(Houston Botanic Garden)
  31. 휴스턴 다운타운 수족관
  32. 키마 보드워크(Kemah Boardwalk)
  33. 식스 플래그 허리케인 하버 스플래시타운(Six Flags Hurricane Harbour Splashtown)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