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 2023

휴스턴 여행

텍사스 주에서 제일 큰 도시인 휴스턴은 230만명의 인구로 석유회사가 많이 몰려있는 곳이다. 싯고(Citgo)와 셸(Shell)등 많은 오일회사들의 고층 빌딩들이 몰려있는 휴스턴의 다운타운은 휴스턴이 텍사스에서 제일 큰 도시라는 사실을 증명해주고 있으며, 공원과 다양한 갤러리 및 레스토랑과 대형쇼핑몰들 또한 휴스턴의 자랑이다.

휴스턴 근교에 있는 명소로는 규모가 작은 놀이동산과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마와 낚시나 해변가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갈베스톤등이 있다. 갈베스톤에서는 또한 자동차와 함께 페리호를 타고 다른 섬으로 이동하는 코스가 있으며, 해당 페리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스턴에서는 동물원과 어린이 박물관 또한 하나의 볼거리이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나사 우주센터 및 자연사박물관과 홀로코스트등을 방문해 볼 수 있다. 휴스턴의 여름은 화씨 100도를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더운 날씨를 유지하면서 조금 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11월 부터는 을씨년스러우면서 쾌적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

휴스턴을 방문하기 좋은시기

휴스턴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에서 4월 또는 9월에서 11월로, 휴스턴은 멕시코 만과 근접해 있기 때문에 일년내내 따뜻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고 봄과 가을에는 쾌적한 기온과 함께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휴스턴의 여름은 상당히 더우며 습도와 싸워야 한다. 휴스턴의 겨울은 온화하고 눈이 내리는 경우는 드물지만 해가 진 후에는 기온이 상당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12월이나 1월 여행객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 줄수 있는 자켓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2월~4월
이 시기의 기온은 화씨 60도 중반에서 70도 이상이며, 동물원과 버팔로 베이유 같은 야외에서 산책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날씨이다. 4월부터부터는 미니메이드파크(Minute Maid Park)에서 시작하는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휴스턴의 가장 큰 행사는 3월(2월 말에 시작되는 경우도 있음)에 시작하는 로데오로 수천명의 방문객이 이곳에 방문한다. 3월 대부분의 주말에는 호텔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중요 행사들:

월드 챔피언십 바비큐 콘테스트(2월)
로데오(3월)
WorldFest: 휴스턴 국제독립영화제(4월)
샌자신토(San Jacinto) 축제 및 전투재연(4월)
휴스턴 아트카 퍼레이드(4월)

5월~8월
휴스턴의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에어컨이 많이 돌아가는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최고치는 화씨 90도 초반에서 100도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 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더운 도시 중 하나로 여름에 방문할 경우 더위를 감수해야 한다. 이 시기에는 뜨거운 날씨와 잦은 뇌우, 그리고 우박과함께 많은 양의 비를 경험할 수 있다.

중요 행사들:

패서디나 딸기 축제(5월)
텍사스 셸 프리덤(Shell Freedom Over Texas, 7월 4일)
휴스턴 서머 재즈(8월)

9월~11월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
이 시기의 기온은 화씨 70~80도에 머물고 최저기온은 60도까지 떨어진다. 허리케인 시즌이 가을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갈베스톤 지역이 주로 허리케인 피해를 입는다. 이시기의 호텔 예약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몇 주 전에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중요 행사들:

피에스타 파트리아스(Fiestas Patrias, 9월)
오리지널 그릭 축제(10월)
Dia de los Muertos 축제(10월)
텍사스 르네상스 페스티벌(10월~11월)
HUE 벽화축제 (11월)
텍사스 챔피언십 아메리카 원주민 포우와우(Native American Pow Wow, 11월)

12월~1월
이시기 휴스턴의 기온은 가장 낮게 내려가면서 제법 추운 날씨를 나타내지만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최고 기온은 화씨 60도 중반대를 유지하므로 여전히 따뜻한 날씨가 유지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할 수도 있다. 이맘때에는 축제가 적게 열린다. 휴스턴에서의 축제는 일반적으로 휴일에 열린다.

중요 행사들:

동물원 조명(11월 중순~1월)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그랜드 퍼레이드(1월)

교통

휴스턴을 여행할때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다. 자동차로 휴스턴을 여행할 경우 모든 명소를 쉽게 방문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요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휴스턴 역시 버스와 경전철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가지 다른 교통수단이 있다. 택시는 휴스턴 지역을 벗어나면 비싸질 수 있다.

조지부시 국제공항(IAH)에서 휴스턴 다운타운 까지의 거리는 택시나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남쪽으로 약 30분 거리에 있으며, 102번 METRO 버스를 타고 휴스턴 다운타운까지 올 경우 요금은 $1.25에 불과하고 다운타운의의 메트로 정거장까지 약 50분에서 90분 정도 소요된다.

버스 – 메트로
메트로버스는 3개의 로컬 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모두 일주일 내내 운영된다. 메트로의 광범위한 서비스 노선은 대부분 휴스턴의 다운타운과 그 주변지역에 많이 집중되어 있으며, 요금은 $1.25이다.

메트로버스

경전철(Light Rail)
메트로는 경전철 서비스인 METRORail도 운영한다. 13마일의 레드라인(Red Line) 구간은 다운타운에 있는 명소들을 포함하여 25개의 정차역이 있다. 그린라인(Green Line) 구간에는 13개의 정차역이 있다. 6.6마일 구간의 퍼플라인은 휴스턴 다운타운에서 팜 센터 트랜짓 센터와 휴스턴 대학의 메인 캠퍼스까지 이어진다. 3개 노선 모두 중앙 정차역에 도착한 후 승객들은 그 곳에서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다. 요금은 메트로버스와 동일하게 1회 탑승시 $1.25이며 요금카드를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다.

메트로레일

택시
휴스턴 다운타운 지역 내에서 택시 요금은 6달러로 고정되 있다. 택시가 승객을 태울 수 있는 택시승강장이 따로 구비되어 있다. 다운타운을 벗어날 경우 거리에 따라 요금이 크게 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지부시 국제공항에서 휴스턴 다운타운까지 택시로 이동할 경우 $60 이상의 요금을 감수해야 한다.

자전거
휴스턴의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인 비사이클(BCycle)은 휴스턴 전역에 1,100대 이상의 자전거와 130개 이상의 자전거 정거장을 보유하고 있다. 30분 이하로 일반자전거를 1회 사용할때의 비용은 $3이고, 전기 자전거의 경우 $5이다. 자전거 요금은 키오스크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BCycle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불할 수 있으며, 자전거 이용가능여부를 나타내는 지도 또한 볼 수 있다.

BCycle

자동차
휴스턴을 여행할 때 자동차는 최고의 옵션이 될 수 있다. 러시아워 시간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고속도로는 트래픽에 의한 정차가 없지만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다른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명소 근처에 주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Parking.comSpotHero와 같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주차장소를 효율적으로 찾는 것을 권장한다.

휴스턴 지역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고속도로(4,000마일 이상)는 처음 방문한 사람한테는 혼란스러울 수 있다. 고속도로 중 하나인 Interstate 10 West(일명 Katy Freeway)는 26차선을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고속도로로 알려져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