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 2022

2021년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와 기아차, 혼다 판매량 넘어서

2021년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와 기아차, 혼다 판매량 넘어서

Hyundai Group Headquarters - Wikipedia

2021년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와 기아 자동차가 일본의 혼다 자동차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ABC17뉴스등이 보도했다. 두 브랜드는 모두 미국 시장에서 트럭과 미니밴이 포함된 1,439,497대의 자동차를 판매해 판매량에 있어서 5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의 혼다는 1,309,222대가 미국시장에서 팔려나가 현대와 기아차보다 130,000대 이상이 덜 팔려나간 것으로 밝혀졌다.

기아 자동차 브랜드가 1년간에 걸쳐 미국 시장에서 70만대 이상을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자동차는 기아자동차의 지배지분을 보유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두 회사는 서로 다른 두 개의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기아자동차는 조지아 주 공장에서 현대자동차는 앨라배마 주 자동차 공장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2021년 현대와 기아 자동차의 판매량은 각각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일본의 혼다 자동차의 판매량은 약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자동차 전문가들은 현대와 기아 자동차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매출증대를 할 수 있었던 요인들 중 하나로 코로나19 팬데믹을 거론하고 있다.

다양한 자동차 웹사이트와 자동차 딜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콕스 오토모티브(Cox Automotive)의 수석 분석 관리자인 바네사 톤(Vanessa Ton)에 따르면 “한국 자동차 업체는 시장에 문제가 발생할때 더욱 잘 대처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면서 2008년 경기침체 동안에도 현대와 기아자동차가 올렸던 큰 성과를 그 예로 들었다.

바네사 톤은 또한 현대와 기아 자동차는 BMW 및 아우디와 같은 독일 자동차의 디자이너들과 엔지니어들을 고용하여 자동차 모델을 날렵하게 보이게 하면서 운전자들이 운전하기 편하게 만드는 데 주력해 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Edmunds.com의 분석가인 이반 드러리(Ivan Drury)는 현대와 기아 자동차가 광고에 많은 돈을 퍼붓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 자동차 브랜드를 저렴한 자동차로 인식하고 있는 고객들이 미국에는 여전히 많다고 지적하면서, “​​현대와 기아 자동차는 일부 고객들에게 아직 값싼 자동차 브랜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