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0

테슬라, 잠재적인 운행문제로 중국 내 차량 3만 대 리콜

테슬라 주가, 지난 주 주식 분할 발표 이후 50% 급등

Tesla electric cars - Wikipedia

폭스뉴스에 의하면 중국 규제당국은 금요일(10/23) 중국에서 문제가 있는 테슬라 차량 3만대를 리콜한다는 발표를 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시장규제청에 따르면, 2013년 9월 17일부터 2018년 1월 15일 사이에 생산된 테슬라 차량중 일부 수입 모델S와 모델X 차량에서 두 가지 서로 다른 운행정지 결함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테슬라 사고 차량 중 18,000대 이상이 두 가지 결함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 하는데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중국 규제청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테슬라측 관계자는 “잠재적인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해당 자동차들을 무상으로 수리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번 테슬라 차량의 리콜은 테슬라에게 있어서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판매했던 테슬라 차량 대부분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은 테슬라 자동차 회사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상하이에 테슬라 자동차 제조 공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전략국제문제연구소(Center for Strategic & International Studies)에 따르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의 중심지인 중국에는 현재 450여개의 전기차 생산업체가 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테슬라는 올해 초부터 중국 현지에서 자동차 제조를 시작한 뒤 매달 수백 대의 수입차만 판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테슬라 자동차의 리콜사태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테슬라가 5분기 연속 이익을 보고한 지 이틀 만에 발생했다. 억만장자 CEO인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의 생산량 증가에 따라 올해 50만대의 차량을 납품하겠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테슬라는 리콜사태에 대한 특별한 논평은 없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오전 7시 현재 423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약0.6% 하락한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