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 2024
Home » 경찰, 시애틀의 CHOP Zone 지역에서 시위대 해산 축출

경찰, 시애틀의 CHOP Zone 지역에서 시위대 해산 축출

0
경찰, 시애틀의 CHOP Zone 지역에서 시위대 해산 축출

경찰, 시애틀의 CHOP Zone 지역에서 시위대 해산 축출

경찰은 시애틀의 의사당 지역 (Capital Hill Organized Region zone)에 있는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지난 수요일(7/1) 이 지역에 난입한 뒤 그들을 해산하는 과정에서 시위대중 여러명을 체포했다.

이 지역에서 사람들은 도로나 길가 여기저기에 텐트를 치며 노숙을 하고 있었고, 건물들의 외관 곳곳에는 페이트로 칠해진 난잡한 낙서들이 빼곡히 적혀 있었다. 경찰이 이 지역에 들어서서 점거하자, 이 지역의 공무원들은 중장비를 동원해 쓰레기 더미와 여러 잔해들을 치우기 시작했다.

카르멘 베스트(Carmen Best) 시애틀 경찰서장(Seattle Police Chief)은 “여기저게에 있는 낙서와 쓰레기, 파괴된 건물과 그 잔해에 놀랐다”고 말했다. 도시의 환경미화원들이 이 지역에 그려진 낙서를 지우기 위해 문질러 닦고, 여러 건물 잔해와 쓰레기더미를 청소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경찰은 시위대 사람들이 더 이상 이 지역에 들어오지 말라고 경고했다.

제니 더칸(Jenny Durkan) 시애틀 시장은 수요일(7/1) 시애틀 의사당 주변의 조직적 시위 지역, 일명 CHOP Zone이라 불리우는 이 곳의 캘 앤더슨 공원(Cal Anderson Park) 지역을 불법 점거하고 있는 시위자들을 제거하도록 경찰에 허가했다. 경찰업무 방해, 폭행, 불법 무기 소지 등의 혐의로 경찰은 30여 명을 체포 하기도 했다.

더칸 시장은 수요일 경찰의 체포를 지지한다고 하면서도 경범죄로 체포된 많은 사람들이 기소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CHOP Zone 지역의 시위대 해산은 이 지역에서 10대 2명이 총에 맞아 사망한 후 전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관련뉴스

관련 동영상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