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하와이 (Hawaii)의 마우이 (Maui) 여행

하와이 (Hawaii)의 마우이 (Maui) 여행

0
마우이 해변에 돌출해 있는 화산암

마우이 해변에 돌출해 있는 화산암, 위키피디아

많은 하와이 여행객들은 마우이에서 인상적인 야생 동물을 비롯하여 흥미로운 역사와 문화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을 체험할 수 있다. 마우이를 방문하게 되면 전문 훌라 댄서, 해안길을 따라 펼쳐지는 골프코스 및 여러 다양한 종류의 바다 거북이와 함께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하와이의 군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중 하나인 마우이 (Maui)는 빅 아일랜드 (Big Island)와 몰타 (Molokai) 사이에 끼여 있으며, 5개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많은 여행자들은 카나팔리 해변 (Kaanapali Beach)과 올드 라하이나 루아우 (Old Lahaina Luau)의 음악이있는 남쪽 마우이 (유명한 Wailea 해변의 고향) 또는 서쪽 마우이의 해안지역에 머무른다.

마우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휴화산인 할레아 콜라 (Haleakala)와 이야오밸리주립공원 (Yao Valley State Park)이 있으며 마우이를 다녀온 많은 사람들은 이 두 곳을 가볼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마우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

마우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는 4월에서 5월, 그리고 9월부터 11월까지라고 할 수 있다. 봄과 가을은 관광객이 붐비지 않으면서 쾌적한 날씨를 제공한다. 여름과 겨울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숙박비와 물가가 높은 편이다. 파도타기 서핑을 즐기길 원한다면 겨울철이 최고의 적기라고 볼 수 있다.

12월 – 3월
마우이는 겨울 동안 화씨 70도 후반을 맴도는 날씨로 매우 포근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우이를 겨울에 찾고 있으며 겨울이 오히려 성수기로 분류된다. 이 시기 마우이의 항공료와 호텔 요금은 당연히 비씨진다. 마우이의 후키파(Hookipa) 해변에는 겨울에 파도 타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찾는 장소이며, 고래를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4월 – 5월
이 시기 마우이의 평균 기온은 화씨 70~80도의 높은 기온을 유지하지만, 항공료와 숙박비는 겨울에 비해 다소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 3월과 4월에는 또한 마우이에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마우이의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도 있다.

이스트 마우이 타로 페스티벌(East Maui Taro Festival, 4월)
마우이 스틸 기타 페스티벌(Maui Steel Guitar Festival, 4월)

6월 – 8월
마우이는 여름철에 가족 단위로 많이 여행오는 장소이다. 여름이 되면 해류가 약해지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해변에서 수영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이 시기 마우이에서는 또한 음식에서 영화, 음악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의 문화 행사가 열린다.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Kapalua Wine & Food Festival, 6월)
마우이 영화제(Maui Film Festival, 6월)

9월 – 11월
마우이의 가을철은 여름과 겨울보다 관광객들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이 기간 동안 기온은 화씨 80도를 유지해 상당히 더운 날씨가 유지되지만 해류가 해안가로 몰아쳐 수영하기에 적합한 조건은 아니다. 마우이의 가을은 봄과 마찬가지로 항공료 및 호텔 숙박료의 가격이 저렴해지며 몇 주 전에 미리 예약할 경우 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마우이에서의 교통 수단

마우이의 넓은 지역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교통 수단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마우이의 도로는 비교적 찾기도 쉽다. 머무는 숙박 장소에 따라 버스와 호텔의 셔틀 이용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마우이를 여행하는데 있어서 적절한 교통 수단은 아니다.

마우이섬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카훌루이(Kahului) 공항에서 자동차를 쉽게 빌릴 수 있다. 마우이에는 다른 두 개의 공항인 카팔루아(Kapalua) 공항과 하나(Hana) 공항이 있다. 자동차를 렌트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공항에서 리프트 또는 우버뿐만 아니라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카훌라이 공항은 유나이티드, 알래스카, 델타 항공사를 포함한 여러 주요 항공사들로부터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카팔루아 공항과 하나 공항은 통상적으로 마우이 근처에 있는 섬들 간의 환승에만 이용된다.

자동차

마우이 여행에는 자동차가 가장 좋은 운송 수단이다. 그러나 25세 미만의 운전자가 차량을 렌트할 경우 자동차 렌트 업체들은 추가 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 하와이 사람들은 운전하는데 있어서 극도로 느긋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외지인들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 있지만, 참고 기다리는 인내가 많이 요구된다.

하와이 사람들은 급박한 상황에 처해지지 않는 한 자동차 경적을 울리지 않는다는 점 또한 참고할 필요가 있다. 카훌루이 공항과 카팔루아 공항에는 다양한 자동차 렌트 업체가 있다.

버스

마우이에는 13개의 공공 버스 노선이 있다. 1, 2, 5, 6, 8, 10, 20, 35, 39, 40번의 버스 노선은 모두 카훌루이(Kahului)에서 출발한다. 13개의 버스 노선은 주로 북쪽과 남쪽 및 동쪽으로 편중돼 운행되며 서쪽 지역의 버스 노선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그래서 하나(Hana)와 같은 서부 지역의 명소를 가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필요할 수 있다.

마우이에서 버스의 편도 요금은 $2이며, 1일 승차권을 구매할 시 $4정도 소요된다. 버스 운행 시간은 노선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매일 오전 5시 30분에 시작해 저녁 11시까지 운행된다.

택시

마우이의 공항에는 많은 택시들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지만, 택시가 필요한 경우 호텔에서도 전화를 걸면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러나  마우이에서의 택시 요금은 마일당 $3이 부과때기 때문에 장거리를 이동할 경우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다. 차량 앱 서비스인 우버와 리프트도 마우이에서 운영된다.

셔틀

마우이의 인기 있는 관광지역에 있는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공항은 물론 인근 명소 지역과 쇼핑몰까지 무료 셔틀이 제공된다. 호텔에서 제공되는 셔틀 이용은 매우 경제적인 운송 수단이기 때문에 호텔 예약시 먼저 셔틀의 서비스 유형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페리

섬 사이를 이동할때 페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라하이나 항구(Lahaina Harbor)에서 운행된다. 이 곳에서는 익스페디션스 라나이(Expeditions Lanai)라는 업체로부터 제공되는 페리 서비스가 하루에 여러 번 라나이(Lanai)에 있는 마넬레 소형 보트 항구(Manele Small Boat Harbor)로 운행된다.

첫 번째 페리의 출항 시간은 라하이나 항구에서 오전 6시 45분에 출발하며 마지막으로 돌아오는 페리는 오후 5시 30분 라나이에서 출발한다. 페리의 왕복 요금은 성인이 $60이고 어린이는 $40이며, 페리의 편도 요금은 각각 $30과 $20이다.

문화 및 관습

하와이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마우이는 꼭 가 봐야 하는 지역이다. 오늘날, 마우이는 미국의 가장 인기있는 휴양지 중 하나로, 전설에 따르면 반신반인 이었던 마우이가 바다에서 섬을 끌어와 할레아 칼라 (Haleakala)의 꼭대기에서 해를 잡아 두었다고 전해진다.

토속신앙은 여전히 그 지역 주민들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우이의 주민들은 다양한 신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경배하고 있으며, 특히 훌라춤을 추면서 그 신들을 찬양한다. 관광객들은 훌라공연을 단지 재미로 볼 수 있겠지만, 그들은 열망의 기도로 신을 찬양하고 경배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훌라춤과 같은 행동을 이해하고 존중할 필요가 있다. 다른 많은 주와 달리 하와이에는 영어와 하와이어의 두 공식 언어가 존재한다. 문화 행사로는 4월에 개최되는 마우이 스틸 기타 페스티벌 (Maui Steel Guitar Festival)과 이스트 마우이 타로 페스티벌 (East Maui Taro Festival) 이 있다.

마우이에서의 안전

마우이는 범죄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아주 안전한 곳으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다른 안전문제로는 공원과 등산로, 그리고 물가를 꼽을 수 있으며, 혼자서 하이킹이나 수영하지 말고 물에 들어가기 전 날씨와 조수 조건을 항상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마우이의 명소들과 즐길수 있는 것들

  1.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
  2. 로드 투 하나 (Road to Hana)
  3. 카아나팔리 비치(Ka’anapali Beach)
  4. 피피와이 트레일(Pipiwai Trail)
  5. 나필리 베이 해변(Napili Bay Beach)
  6. 와일레아 비치(Wailea Beach)
  7.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
  8. 마케나 비치 주립공원(Makena Beach State Park)
  9. 마우이의 스노클링(Snorkeling) 투어
  10. 호오키파 해변(Ho’okipa Beach)
  11. 반얀 나무 공원(Banyan Tree Park)
  12. 마우이 해양 센터(Maui Ocean Center)
  13. 카팔루아 해안 트레일(Kapalua Coastal Trail)
  14. 거북이 마을(Turtle Town)
  15. 카마올레 해변(Kama’ole Beach)
  16. 마우이에서의 파인애플 농장 투어
  17. 올드 라하이나 루아우(Old Lahaina Lu’au)
  18. 오헤오 협곡(Ohe’o Gulch)
  19. 이아오 밸리 주립공원(Iao Valley State Park)
  20. 몰로키니 분화구(Molokini Crater)
  21. 에덴동산 수목원 및 식물원(Garden of Eden Arboretum & Botanical Garden)
  22. 오오 농장(O’o Farm)
  23. 마우이에서의 골프
  24. 마우이에서의 헬리콥터 투어 (Helicopter Tours)
  25. 하나 라바 케일레쿠 동굴(Hana Lava Tube Ka’eleku Caverns)
  26. 나카렐레 블로우홀(Nakalele Blowhole)

마우이 사진

이 선택에는 갤러리가 없거나 갤러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