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 2024
Home » 젤렌스키 “모스크바에 대한 무인기 공격 이후 전쟁 양상 변해”

젤렌스키 “모스크바에 대한 무인기 공격 이후 전쟁 양상 변해”

0
젤렌스키, 자신의 위치 공개 후 “나는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YouTube Capture

러시아의 크레믈린 대변인이 키예프(Kyiv)가 모스크바를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비난한지 몇 시간만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전쟁이 러시아에게 점차 불리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일요일 우크라이나에서 보낸 세 대의 무인기를 차단했지만 모스크바 서쪽에 있는 비즈니스 및 쇼핑 지역이 타격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그 곳에 있는 50층 건물의 5층과 6층이 파손됐으며 인명피해는 아직까지 보고되지 않았다.

젤렌스키는 이날 연설에서 “우크라이나는 점점 강해지고 있으며 전쟁은 점차 러시아 영토의 중심지와 군사기지에 피해를 입히고 있다”며 “이것은 불가피하고 자연스럽고 절대적으로 공정하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공군 대변인은 “최근 모스크바에 대한 드론 공격은 크렘린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전쟁 현실에 대한 체감이 멀게 느껴졌던 러시아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군은 단순한 정찰 이상의 목적으로 무인 항공기를 점점 더 많이 배치하고 있는 중이다.

디지털 혁신부(Digital Transformation Ministry)의 미하일로 페도로프(Mykhailo Fedorov) 우크라이나 장관은 키예프가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러시아군을 몰아내기 위한 여름 반격을 강화함에 따라 더 많은 드론 공격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