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 2024
Home »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Free People of Color Museum)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Free People of Color Museum)

1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Free People of Color Museum)

lemuseedefpc.com

뉴올리언스의 에스플러네이드 리지(Esplanade Ridge) 인근에 위치한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Free People of Color Museum) 또는 Le Musée de f.p.c.라고도 불리우는 이 박물관은 이 지역 흑인 노예들의 역사와 관련된 전시물들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1813년 뉴올리언스에서 살았던 백만장자 흑인 여성인 크리올(Creole)의 이름이 붙여졌던 이 지역은 한때 “크리올의 백만장자 거리(Creole’s Millionaire’s Row)”로 불리어 지기도 했었다.

뉴올리언스는 남북전쟁 이전 많은 유색인종들이 살고 있던 지역이었다.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 프랑스인들과 스페인 사람들의 노예였던 흑인들은 자유인으로 살 수 있도록 허용되었고, 그들은 자유 신분이 된 다음 정착지로 뉴올리언스를 택했기 때문이었다. 당시 자유인중 한 명이었던 크레올 역시 이 지역으로 이주한 후 에스플러네이드 지역의 부동산 대부분을 소유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은 뉴올리언스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당시의 역사를 방문객들에게 전한다는 일환의 한 방편으로 박물관의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물관에서의 투어는 흑인 커뮤니티인 노드림데퍼드(No Dream Deferred)의 팀원들이 안내하고 있다.

해당 투어는 금요일 오후 1시, 토요일에는 오전 11시에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투어 가격은 1인당 $25이며, 개인적인 투어는 1인당 $150, 4인 이상의 개인적인 투어는 1인당 $100이다.

1 thought on “유색 인종 자유민 박물관(Free People of Color Museum)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