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 2024
Home » FBI, 자체 컴퓨터 네트워크 일부에서 발생한 해킹사건 조사

FBI, 자체 컴퓨터 네트워크 일부에서 발생한 해킹사건 조사

0
FBI, 자체 컴퓨터 네트워크 일부에서 발생한 해킹사건 조사

FBI

FBI는 최근 자체 컴퓨터 네트워크 일부에서 발생한 악성 사이버 사건을 조사중에 있으며, FBI 측은 이 사건이 FBI의 한 지역 사무소가 아동 성 착취 조사를 진행해 오면서 사용했던 이미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FBI는 성명을 통해 “FBI는 이 사건을 인지하고 있으며 추가정보를 얻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사건은 별도로 현재 조사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특별하게 제공할 내용이 없다”고 발표했다. FBI의 한 소식통은 “해당 해킹사건은 미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사무소 중 하나인 뉴욕 사무소와 연관된 것 같다”는 말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미국의 주요 정보기관과 민감한 정보를 다루고있는 미국의 여러 정부기관들이 해킹사건 및 사이버테러에 항상 대비해야 하는 것처럼 FBI 또한 다양한 해킹사건 및 사이버 위협에 항상 대처해야 한다.

2021년 11월에는 알수없는 개인 또는 단체가 FBI가 주정부 또는 지방 법집행기관과 소통하는데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도용하여 수 많은 미국 정부조직에 “사이버 위협이 있다”는 가짜 이메일을 보낸적이 있다. FBI는 당시 사건과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수정했다고 밝혔지만, 공식적으로 용의자를 특정했다는 발표는 아직 하지 않고 있다.

당시 사이버 전문가들은 FBI가 해킹조직 및 범죄조직을 추적하고 검거하기 위해 개발한 탁월한 인터넷 시스템 역량이 오히려 불순한 해킹 범죄조직들에 의해 역이용 당할 수 있어, FBI가 오히려 큰 혼란에 빠질 수 있다는 아이러니한 역설적 상황을 지적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