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 2024
Home » 바이든, “지난 주 북미에서 격추된 물체 중국 스파이 풍선 아냐”

바이든, “지난 주 북미에서 격추된 물체 중국 스파이 풍선 아냐”

0
중국 스파이 풍선,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광범위한 감시장비

CBS

바이든 대통령은 북미 영공에서 격추된 3개의 물체가 중국의 첩보 풍선일 가능성은 희박해졌으며, 민간 단체의 풍선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은 “우리는 아직 이 3개의 물체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현재로서는 그것이 중국의 스파이 풍선 또는 다른 나라의 감시 장비가 아닌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보기관이 평가한 바에 따르면 이 세 가지 물체는 날씨 연구 또는 다른 분야의 과학연구를 수행하는 민간기업이나 레크리에이션 풍선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북미에서 격추된 물체들에 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라는 압력이 커지는 싯점에서 이 같은 발표를 하게 되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향후 이러한 미확인 물체를 처라하는 방법에 있어서 보다 엄격한 규칙을 고안하고, 미국의 안전 및 보안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들을 구분하도록 담당부서에 지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 의회와 동맹국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이 문제와 관련하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화할 것을 기대한다고 언급했지만 “나는 우리가 이 문제의 진상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그 풍선을 떨어뜨린 것에 대해 사과할 필요성은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미국은 유사한 미확인 물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새로운 프로토콜이 이번 주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국방부와 국무부, 그리고 정보당국의 관계자들은 최근 며칠간 중국 스파이 풍선에 대해 의원들에게 브리핑한 것으로 전해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