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 2024
Home » 애봇 (Abbott)의 신속한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기기 특정한 조건에서 잘못된 음성 결과

애봇 (Abbott)의 신속한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기기 특정한 조건에서 잘못된 음성 결과

0
Know USA - 애봇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기기

Know USA - 애봇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기기

미국 전역에서 현재 널리 사용되며 연방 정부에 의해 배포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기기를 제조한 애봇 (Abbott)이라는 업체는 환자의 샘플을 이동하거나 저장하는데 특별한 용액을 사용할 경우 해당 기기가 잘못된 음성결과를 생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바이러스 수송 매체 (viral transport media)의 문제

애봇 (Abbott) 연구소는 지난주 의료관련 종사자들에게 ID NOW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기기에 검사하려는 샘플을 위해 ‘바이러스 수송 매체 (viral transport media)’로 알려진 솔루션을 사용하지 말것을 권고했다. ID NOW는 한번씩 검사 해서 5분안에 코로나바이러스 양성결과와 13분안에 음성결과를 탐지할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기기이다.

애봇 (Abbott) 관계자는 사람들이 해당 테스트 기기를 사용할때 특정 솔루션 대신 환자 샘플이 있는 면봉만 테스트 기기에 직접 사용 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애봇 (Abbott) 대변인은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테스트는 예정대로 수행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문제의 발생을 탐지한후 즉시 이 테스트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과 미국 식품의약국에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빠른검사 결과

애봇 (Abbott)은 ID NOW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기기를 ‘포인트 케어 (point-of-care)’ 라는 명칭으로 홍보해오고 있었는데, 이말의 뜻은 전문의료 기관이나 클리닉에서 면봉을 이용해 환자로부터 샘플을 채취한후 실험실로 샘플을 이송할 필요없이 신속하게 그 자리에서 검사를 할수 있다는 뜻이다.

클리블랜드 클리닉 (Cleveland Clinic)의 임상병리학자들과 연구실 과학자들은 애봇 (Abbott) 기기를 실험한 결과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기기들보다 더 높은 잘못된 음성 반응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오하이오에 위치한 한 의료센터 대변인은 “5개의 검사 시스템을 이용해 200개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샘플을 처리한 결과 ID NOW는 검사샘플의 84.4%만 바이러스를 검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애봇 (Abbott) 연구소의 발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로즈가든 기자회견에서 이 회사의 빠른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가 이 질병에 대한 검사 확대에 “완전히 새로운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한 지 2주정도만에 나온것이다.

연방정부는 미국의 모든 주를위해 애봇 (Abbott)의 ID NOW 검사기기를 구입했으며 브렛 지로아르 (Brett Giroir) 보건부 차관 (Assistant Secretary for Health)은 지난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주단위 연구소에 수만개의 검사기기가 더 배포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주 병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연구소 노스웰 헬스랩스 (Northwell Health Labs)는 애봇 (Abbott) 테스트를 바이러스 전송 매체와 연계해 사용해 왔다.

버지니아, 메릴랜드, 워싱턴 DC에 위치한 개인병원 시스템인 메드스타 헬스 (MedStar Health)는 신속한 테스트를 위해 바이러스 수송 매체를 사용하는 것을 피했다. 메드스타 헬스 대변인인 마리안 월리 (Marianne Worley)는 “우리 연구팀은 이 키트를 이용하여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우리는 이 키트가 정확하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에모리 대학 (Emory University)의 병리학 및 실험실 의학 교수인 데이브 코흐 (Dave Koch) 박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가 시장에 매우 빠르게 전달된 것은 “놀라운 성과”라고 할수 있겠으나, 검증해야할 많은것들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루어진것일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테스트 결과는 바이러스 전달 매체처럼 단순한 것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 문제는 확인된 것으로 보이지만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