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계란에 긴급 살모넬라 경고 발령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지난달 미국의 5개 주에 걸쳐있는 코스트코(Costco) 매장을 통해 유통된 수천 개의 계란에 대해 최고 수준의 살모넬라 경고를 발령했던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살모넬라에 오염된 계란을 섭취할 경우,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해당 계란 제품은 핸섬브룩팜스(Handsome Brook Farms)의 시그내쳐 오거닉 패스쳐-레이즈드(Signature Organic Pasture-Raised) 24-Count Eggs로서, 테네시와 앨라배마주, 그리고 조지아 주와 노스캐롤라이나 및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있는 코스트코 매장을 통해 유통되었다.
살모넬라에 오염된 것으로 추정된 계란들은 11월 22일부터 25개의 코스트코 매장으로 배송되었다. 해당 계란들은 지난 11월 27일 매장에 유통된 지 불과 5일 만에 처음으로 리콜이 진행되었지만, FDA는 지난 금요일 해당 계란에 대한 리콜을 최고 경보 수준인 1등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오염된 계란 상자에는 번호 327과 P1363이 표기돼 있으며 유통기한은 2025년 1월 5일로 표기되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살모넬라는 심각한 감염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과 노약자 및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고 밝혔다.
살모넬라 감염 증상에는 발열 및 설사, 그리고 복통과 메스꺼움 및 구토가 동반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감염 후 6시간에서 6일 후에 증상이 시작되면서 4일에서 7일 동안 지속된다. 5세 미만의 어린이나 65세 이상의 노인 및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은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훨씬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