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나 블로우홀(Halona Blowhole)
자연의 경이로움과 바람부는 지역을 좋아한다면 할로나 블로우홀(Halona Blowhole) 방문을 권장한다. 할로나 블로우홀은 수천 년 전에 발생한 화산 폭발로 흘러내린 용암에 의해 형성된 암석으로 그 곳에서 나오는 물줄기의 높이는 파도에 따라 최고 30피트(9미터)까지 이르기도 한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에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이라는 간헐천이 있다면, 오하우에는 할로나 블로우홀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곳에서 내 뿜는 물줄기는 올드 페이스풀의 간헐천에서 솟아나는 물줄기의 높이와 맘먹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와이키키 해변에서 동쪽으로 약 1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할로나 블로우홀은 파도의 크기에 따라 물줄기의 높이가 달라지며, 날씨가 맑을 때 이 곳에서는 몰로카이(Moloka’i) 섬과 라나이(Lanai) 섬도 보인다.
이 곳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이 곳의 전망이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우며, 대부분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도중 그 곳에 있는 전망대에 들러 그 곳의 경치를 감상하게 되었다는 글을 남겼다.
코코 분화구 철도(Koko Crater Railway)의 트레일 출발지점에서 불과 3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샌디 비치 공원(Sandy Beach Park)의 남쪽과 할로나 비치 코브(Halona Beach Cove) 북쪽에 있는 칼라니아나올레 고속도로(Kalanianaole Highway)에서 그 전망대를 찾을 수 있으며, 24시간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들쭉날쭉한 절벽으로 둘러싸인 작고 아름다운 만으로 이루어진 할로나 해변 코브(Halona Beach Cove)는 할로나 블로우홀로부터 도보 거리에 있으며, 그 곳에서는 수영을 즐길수도 있고, 탁 트인 일출 전망을 볼 수도 있는 곳이다.
1 thought on “할로나 블로우홀(Halona Blowh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