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메아 밸리(Waimea Valley)
와이메아 밸리(Waimea Valley)는 무성한 조경과 52개의 테마 식물원, 토종 생태계, 토종 새, 폭포등이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하와이의 역사와 신성하고 독특한 문화 유적지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와이메아 밸리는 뿌리 깊은 하와이 역사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곳이며 계속해서 하와이의 영성과 전통을 전하기 위한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와이메아 밸리에는 전통적인 하와이 신당과 주택, 농업용 계단식 논을 포함하여 6개의 중요한 문화 유적지가 있다.
그 곳에 상주하고 있는 원주민들은 하와이 역사와 예술성, 그리고 대대로 내려오고 있는 가업에 대한 장인 정신과 관련된 뿌리를 강조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와이메아 밸리 주변에는 또한 와이메아 폭포(Waimea Falls)와 숲이 무성한 트레일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호놀룰루에서 북쪽으로 약 3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와이메아 밸리를 방문했던 사람들은 이 곳에 있는 트레일의 주요 경로가 포장돼 있어 거동이 불편하거나 휠체어를 탄 사람들이 쉽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와이메아 밸리의 입장료는 성인이 $25, 노인 및 대학생 $18, 4~12세 어린이는 $14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장한다. 헤일호이케(Hale Ho’ike)에서 와일렐레(Wailele) 폭포까지 왕복 셔틀을 편도 $10에 이용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셔틀은 오전 9시 45분에 출발한다.
와이메아 밸리 인근에 있는 와이메아 폭포(Waimea Falls)까지의 하이킹 코스는 약 3.5마일의 평평하고 포장된 도로로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운 경치가 이어진다. 피크닉과 함께 수영도 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건너편 에 있는 와이메아 베이 비치(Waimea Bay Beach) 또한 방문할 수 있다.
1 thought on “와이메아 밸리(Waimea Val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