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우마 베이 자연보호 구역(Hanauma Bay Nature Preserve)

Wikimedia Commons
와이키키 해변에서 동쪽으로 약 1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가족 친화적인 하나누마 베이 자연보호 구역(Hanauma Bay Nature Preserve)은 주립공원으로서 독특한 물고기 및 해양 생물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하나우마 베이 지역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그 곳의 암초와 다양한 물고기가 볼 만했다는 평을 인터넷에 남겼다. 하나우마 베이 지역은 화산으로 형성된 지형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람 및 파도로부터 자연적 보호가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하나우마 베이에 가려면 우버를 타거나 자동차로 운전해 갈 수 있으며, 투어 버스는 이 지역을 운행하지 않는다. 주차 비용은 $3이지만 빠른 시간안에 만차가 된다.
공원의 입장료는 $25이며, 12세 이하 및 현역 군인, 하와이 주민들은 주정부 발급 신분증과 함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료에는 정상에서 만까지 왕복 트램 차량 운행이 포함된다.
공원의 입장 티켓은 호놀룰루 공원레이레이션(Honolulu Parks & Recreation)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하와이 주 정부는 자연보호 차원에서 하루 방문객들의 수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미리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공원에 입장하기 전 9분 분량의 안전 비디오물을 시청해야만 한다. 개인 장비를 가져오거나 현장에서 장비를 대여할 수 있으며, 화장실, 스낵바, 선물 가게도 그 곳에 구비돼 있다.
하나우마 베이는 오전 6시 45분에 개장하여 오후 4시에 문을 닫지만,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는 입장할 수 없고,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 알코올 반입은 허용되지 않고 있으며, 그늘이 많지 않으므로 자외선 차단제와 물을 꼭 챙길 필요가 있다. 하나우마 베이 자연보호 구역 공식 웹사이트
2 thoughts on “하나우마 베이 자연보호 구역(Hanauma Bay Nature Prese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