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
19세기 하와이 왕족들은 오늘날 수많은 관광객들이 그렇게 하는 것처럼 휴식과 서핑을 즐기기 위해 호놀룰루 인근의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으로 왔었다. 와이키키 해변은 부드러운 모래와 높은 파도가 치는 곳으로, 특히 겨울에는 그 파도가 더 거칠어져 서퍼들의 천국이라고도 불리운다.
그렇다고 서퍼외에는 와이키키 해변에서 즐길 것이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와이키키 해변 모래사장에 타월을 깔고 누워 일광욕을 즐긴다든지 멀리 있는 장엄한 다이아몬드 헤드 주립기념물(Diamond Head State Monument)을 바라보며 상념에 잠기는 것도 큰 휴식이 될 수 있다.
와이키키 해변 인근에 있는 칼라카우아 애비뉴에 줄지어 늘어선 수많은 상점들과 레스토랑을 방문해 볼수도 있다. 그 곳에는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 해리 윈스턴(Harry Winston),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루이비통(Louis Vuitton)등 세계적인 브랜드 매장들이 들어서 있다.
또한 와이키키 해변에는 오아후 최고의 호텔이 포진해 있으며, 아름답고 깨끗한 물과 모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 그리고 바다거북과 형형색색의 물고기를 볼수있는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최고의 해변이다.
그러나 해파리를 조심하라는 경고와 함께, 일부 다른 사람들은 와이키키 해변의 너무 상업화된 분위기에 실망했다는 표현을 했으며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에 대한 불평 또한 꽤 많았다. 와이키키 해변은 호놀룰루 다운타운에서 남동쪽으로 6.4km 이내에 있으며 와이키키 트롤리를 타고 접근할 수 있다.
와이키키 해변은 24시간 개방되지만, 주차 공간이 제한돼 있다. 그러나 카피올라니(Kap’Iolani) 공원 옆 몬사라트 애비뉴(Monsarrat Avenue)와 호놀룰루 동물원에 무료 주차 공간이 구비돼 있다.
칼라카우아 애비뉴(Kalakaua Avenue)에 있는 와이키키 쉑(Waikiki Shack)의 바난(Banán) 아이스크림을 먹어볼 것을 권해본다. 그 아이스크림은 마카다미아 너트 허니 버터와 파파야 및 다크 초콜릿의 토핑과 함께 현지에서 재배한 바나나로 만들어진다. 하와이 관광청 웹사이트의 와이키키 페이지
14 thoughts on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