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 몽드 카페(Café du Monde)
뒤 몽드 카페(Café du Monde)는 뉴올리언스를 대표하는 프랑스식 식당으로 1862년에 처음 문을 연 이 카페는 잭슨 광장(Jackson Square)에서 조금 떨어진 프렌치 마켓(French Market)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식당은 커피 및 음료, 그리고 루이지애나의 공식 도넛인 오리지널 베네이(Beignet)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이 도넛은 가루 설탕으로 덮인 정사각형 모양의 튀긴 반죽으로 17세기 프랑스의 아카디아인들(Acadians)이 튀긴 밀가루에 과일을 채우면서 루이지애나에 처음 소개되었다.
뒤 몽드 카페는 베네이 도넛와 함께 우유, 커피, 치커리를 혼합한 카페 오레(café au lait)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카페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의 드라이브 스루에서 주문하는 것이 빠를 수 있다.
프렌치 쿼터에 위치한 뒤 몽드 카페 본점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이기 때문에 뉴올리언스 시립 공원 주변에 있는 뒤 몽드 카페의 분점을 방문해 보는 것도 줄 서지 않는 또 다른 방법일 수 있다. 뒤 몽드 카페는 뉴올리언스와 루이지애나의 여러 장소에 분점이 있으며, 매일 24시간 영업한다.
1 thought on “뒤 몽드 카페(Café du Mo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