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생산된 테슬라 자동차, 전 세계 판매의 절반 이상 차지

Tesla Model 3 - Wikipedia
중국의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테슬라 자동차의 판매량이 지난 2분기동안 두 배 이상 증가해 글로벌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 저널등이 중국승용차협회(CPCA)가 화요일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보도했다.
중국승용차협회가 화요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TSLA) 자동차의 중국 도매 시장 판매는 2분기 기간인 지난 4월부터 6월사이 247,217대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으며, 지난달인 6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93,680대의 도매 판매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테슬라 자동차의 도매 판매 실적으로 테슬라의 주가는 급등했으며, 지난 일요일 테슬라는 지난 2분기 동안 전 세계적으로 466,000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됐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분기별 기록 중 가장 높은 수치인 것으로 밝혀졌다.
CPCA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테슬라 자동차의 중국내 판매는 테슬라 전체 판매량의 53%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기록적인 분기 실적을 기록한 것은 테슬라만이 아니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이 투자하고 있는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BYD는 훨씬 더 견고한 실적을 올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지난 2분기 동안 BYD는 700,000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해 작년 같은 분기 판매량의 거의 두 배에 달하면서 분기별 신기록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BYD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전기자동차 브랜드로 테슬라가 그 뒤를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