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

위키미디어 커먼스
마우이 최고의 관광명소인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은 사막 같은 풍경 및 많은 폭포, 화산 분화구로 유명한 지역으로, 공원의 이름인 할레아칼라(Haleakala)는 “태양의 집”을 의미한다.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은 30,000에이커의 면적으로 엄청나게 넓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공원의 특정 지역에만 편중돼 있다. 할레아칼라 공원의 정상은 해발 10,000피트(3,048미터)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으며, 날씨가 좋을 경우 할레아칼라 정상에서는 세 개의 섬을 볼 수 있다.
할레아칼라 공원의 정상에서 일생일대의 감격스러운 일출 또한 꼭 경험해 보기 바란다. 그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몇 달 전에 미리 온라인을 통해 예약해야 하며 약간의 수수료 또한 부과될 수 있다. 할레아칼라 정상에서의 일출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할레아칼라 공원에서 또 다른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분화구 내부의 캠핑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할레아칼라 정상에서 최소 3.7마일의 하이킹을 통해 3개의 야생 캐빈에 도착할 수 있다. 이 곳 캠핑은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많은 사람들의 예약 문의에 따라 예약은 빠르게 마감된다.
할레아칼라 정상으로 가는 길은 구불구불하고 때로는 가파르다. 10,000피트 높이의 정상에서는 공기가 희박하고 쌀쌀하기 때문에 여분의 옷을 챙겨갈 필요가 있으며, 화산 분화구와 왕복 4마일 구간의 피피와이(Pipiwai) 산책로를 가 볼 것을 권한다.
피피와이 산책로는 아름다운 대나무 숲을 지나가면서 와이모쿠(Waimoku) 폭포에서 끝이 난다. 하이킹 완료 시간은 약 3~5시간 정도 걸리며 많은 사진을 찍고 싶은 충동을 떨쳐 버릴 수 없다.
할레아칼라 부근에는 3개의 방문자 센터가 있으며, 각 방문자 센터의 운영시간은 다르지만 24시간 화장실이 개방된다.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한 공원 입장은 1인당 $15이며, 운전자는 차량당 $30에 입장할 수 있다. 입장권은 3일 동안 유효하며, 공원안에는 음식점이나 주요소가 없다.
할레아칼라에서는 정상에서의 일출 투어가 특히 인기가 많고 헬리콥터 투어 중 일부는 할레아칼라 상공을 비행하지만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케이블 집라인을 타고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도 있다.
5 thoughts on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