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 2024
Home » 글레이셔 국립공원 (Glacier National Park)

글레이셔 국립공원 (Glacier National Park)

10
글라시아 국립공원 (Glacier National Park)

Wikipedia - Author: RM RUSSELL

  1. 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점
  2. 글레이셔 공원에서의 운송 수단
  3. 공원 방문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4. 공원에서의 안전문제
  5.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명소들

빙하시대부터 내려져오는 빙하의 잔해로 이름 붙여진 글레이셔 국립공원은 태고적 풍미를 자랑하며,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에 위치해 있고, 태평양, 멕시코 만, 허드슨 만으로 흘러드는 하천의 상류에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이곳을 종종 “대륙의 왕국”으로 부르기도 한다.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 곳은, 시다스 산책로 (Trail of the Cedars)에서 가벼운 산책으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무리하지 않게 즐길수 있는 등산로부터 시작하여 등산 애호가들이 등산장비를 갖추고 힘들게 올라야 하는 그린넬 빙하(Grinnell Glacier)등이 있다.

특히 그린넬 빙하까지 가는 도중 거치게 되는 많은 산책로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경관은 그 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심취하지 않을 수 없게끔 만든다. 무엇보다, 이 공원에는 700개 이상의 호수가 있으며, 수많은 폭포와 두 개의 산맥으로 이어진 넓은 지역에 야생동물들의 서식지가 골고루 퍼져있다.

지질학적인 특징으로 인한 경관의 아름다움 외에도, 이 국립공원은 역사의 본고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52마일의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 에는 역사적인 유산(미국 나름대로의 유산, 시간이 오래되지 않은, 20세기 초반의 여러 건축물)이 함께하며 미국 정부는 이 지역을 국립 역사 랜드마크(National Historic Landmark)로 지정했다.

게다가, 이 공원에 있는 별장과 호텔들은 20세기 초 Great Northern Railway에 의해 건설되었고, 미국 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 명부에 올라 있다. 이 공원에 위치한 워터튼-글래시에 국제평화공원(Waterton-Glacier International Peace Park)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돼 있는 곳으로, 꾝 한 번 가볼것을 권한다.

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점

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7월과 8월일 수 있다. 왜냐하면, 이 기간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즌으로 기온이 평균 화씨 70도(섭씨 21도) 이며, 밤의 기온은 약간 추울수 있는 화씨 40도 (섭씨 4도)정도로 낮아진다.

7월과 8월이라 하더라도 따뜻한 옷 종류와 우비를 준비해 가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심지어 6월과 7월에도 높은 지역에서는 눈이 보이기도 한다. 공원의 동쪽은 대체적으로 서쪽보다 더 춥고 건조하며 바람이 많이 불고, 서쪽지역은 비가 많이 오는 편이다.

성수기인 6월부터 8월까지는 숙박료와 입장료가 평상시보다 더 비싸지만, 대부분의 시설이 개방되고 무료 셔틀 서비스가 운영된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도로와 산책로가 대부분 열려있다. 봄, 가을, 그리고 겨울에는 대부분의 산책로가 닫혀있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9월 – 10월
가을에 방문하게 되면 단풍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지만, 레스토랑 및 상점과 숙박업소들은 노동절(9월 첫번째 월요일)을 기점으로 거의 문을 닫는다. 공원 밖 근처의 커뮤니티에서 숙박 시설을 찾거나 대부분의 캠핑장은 9월 초 폐쇄되기 때문에 오지에 캠핑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가을의 기온은 여전히 온화하며, 화씨 60~70도의 따뜻하고 맑은 날과 밤에는 화씨 40도로 떨어져 다소 춥지만 하이킹 하기에는 가장 좋은 온도이다. 약간의 눈발도 보이긴 하지만 이맘때에는 비가 올 확률이 더 높아진다.

11월 – 4월
글라시아 국립공원에서의 겨울은 거의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도로와 트레일은 폐쇄되며, 셔틀 서비스와 방문자 센터를 포함한 공원의 많은 서비스는 대부분 종료된다. 그러나 공원 밖 인근에 있는 커뮤니티의 숙박 요금은 이 시기에 가장 저렴하다.

겨울에는 스키 타는 사람들과 빙벽 등반가들이 많이 찾아온다. 공원내 숙박 시설은 겨울철에 문을 닫지만 아프가 캠핑장(Apgar Campground)과 일부 험난한 오지에서의 캠핑은 가능하다. 겨울철에는 캠핑장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많은 눈이 내릴 경우 눈보라와 함께 눈사태 또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상당부분 위험을 감수해야만 한다.

5월 – 6월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를 포함하여 많은 도로와 트레일은 5월과 6월에 여전히 폐쇄된 상태에 있으며 셔틀은 날씨에 따라 제한적으로 운행된다. 숙박 요금은 여전히 낮고 낮 기온이 평균 화씨 60~70도에서 밤에는 30도 초반까지 내려가는 서늘한 날씨가 유지된다.

7월 – 8월
7월과 8월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달이며 숙박 요금은 천정부지의 가격으로 치솟는다. 이 시기에 숙박하려면 1년 전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낮 기온은 화씨 80도까지 오르지만 밤 기온은 화씨 40도로 여전히 쌀쌀한 편이다.

더 높은 고도에서는 화씨 10도에서 15도 더 낮은 기온이 유지된다. 무료 셔틀 서비스가 제공되며 글라시아공원보트회사(Glacier Park Boat Company)에서 제공되는 투어 역시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보트 투어와 셔틀은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글레이셔 공원에서의 운송 수단

글레이셔 국립공원을 돌아다닐 수 있는 가장 좋은 운송 수단은 자동차를 이용하거나 공원의 셔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자동차로 이 공원에 올 경우 Highway 2 고속도를 타고 공원의 남쪽 가장자리로 올 수 있으며, Highway 89번 고속도로를 타고 올 경우 동쪽에서 접근할 수 있다.

글레이셔 파크 국제공항(FCA)은 공원에서 남쪽으로 약 25마일, 칼리스펠(Kalispell) 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10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델타, 유나이티드, 알래스카 및 얼리전트를 포함한 여러 항공사들이 취항한다. 이 공항에서 여러 렌트카 업체들의 차를 빌릴 수 있으며, 공항에서 운행하는 셔틀 서비스도 있다.

셔틀 서비스
글레이셔 공원에서의 무료 셔틀 서비스는 아프가(Apgar) 방문자 센터와 세인트 메리(St. Mary) 방문자 센터 사이를 운행한다. 잔테라(Xanterra)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셔틀 서비스는 유료이며, 세인트 메리(St. Mary) 방문자센터 및 매니 글레이셔 호텔(Many Glacier Hotel)과 스위프트커렌트모터인(Swiftcurrent Motor Inn)등을 오간다.

레이크 맥도날드 랏지(Lake McDonald Lodge)와 빌리지인(Village Inn) 또는 웨스트 글레이셔(West Glacier) 기차역 등지에서 유료 셔틀을 탈 수 있다. 유료 셔틀의 편도 요금은 성인이 $14, 어린이는 $7이며, 예약이 먼저 선행되야 한다. 셔틀은 여름철 동안 운영되며 매년 조금씩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글레이셔국립공원셔틀(Glacier National Park shuttles) 웹사이트

자동차
글레이셔 공원의 멋진 풍경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겨울에는 도로 폐쇄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공원 웹사이트나 방문자정보센터에 들러 도로 및 등산로 폐쇄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와 중요한 안전 정보에 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성수기에는 자동차의 주차 공간이 부족해 오전 7시가 되면 공원 내 많은 주차장이 차로 다 채워진다. 또한 공원 도로와 산책로에는 주유소와 같은 편의시설이 극도로 제한돼 있기 때문에 차에 개스를 미리 넣고 간식과 물, 의복등을 미리 챙길 필요가 있다.

레드버스투어(Red Bus Tours)
레드버스투어는 글레이셔 공원의 경치를 감상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운송 수단이다. 투어는 여름 성수기때 운영되며 정확한 운영 시간은 매해 다르다. 차량당 17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기 때문에 레드버스투어 예약은 빨리 매진된다. 티켓은 온라인에서 예약하거나 855-733-4522로 전화해 예약할 수 있다.

공원 방문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비수기 방문을 계획하면 된다. 보통 비수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의 겨울철이며, 숙박료와 공원 입장료가 성수기 (5월에서 10월 사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할 수 있다.

지정된 국경일과 공단측이 지정한 기념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국립공원서비스 공단 웹사이트에서 여행에 관련된 여러가지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캠핑장을 약 $5 정도에 이용할 수 있는지와 풀서비스야영장을 $23달러에 이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들 캠핑장과 야영장은 모텔과 호텔의 숙박료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공원에서의 안전문제

이 공원에서 범죄행위와 같은 안전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야생동물에 의한 안전문제는 가끔식 거론되곤 한다. 야생동물을 자극하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숙박업소나 방문객 센터 근처에는 어느정도의 편의 시설이 구비돼 있지만, 공원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편의 시설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다. 그러므로 공원에서 등산을 하거나 산책을 하기전 항상 충분한 물과 음식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공원안에는 주유소가 없기 때문에 공원에 들어가기 전 자동차에 개스를 가득 채울 필요가 있다.

또한 공원내에서는 휴대폰 서비스가 안될 경우를 대비해 공원 지도를 지참할 필요가 있으며, 공원 지도는 공원내의 방문객 센터 어느 곳에서나 구할 수 있다.

그 지역에 대해 아주 잘 알지 않는 한, 혼자서 하이킹하거나 야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하지 않는것이 좋다. 하이킹 할때, 가파른 지형은 되도록 피하고, 특히 호수나 개울가는 조심해야 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측에 따르면 해당 국립공원 내 사망원인 1위는 물에 의한 익사 사고라고 밝혔다.

야생동물, 특히 곰과 퓨마가 근처에 있는지 경계해야 하며, 절대로 어떤 동물에게도 접근하지 말고, 하이킹할 때 소리를 크게 내면 야생동물의 접근을 막을 수 있고, 곰 스프레이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음식과 쓰레기를 버릴때는 야생동물이 냄새를 못 맡도록 비닐봉지에 밀봉해서 버려야 하며, 먹는 음식은 안전하게 보관해야 한다. 안전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NPS 웹 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명소들

  1.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
  2. 삼나무 산책로(Trail of the Cedars)
  3. 레드버스투어(Red Bus Tours)
  4. 세인트 메리(St. Mary)
  5. 맥도날드 호수(Lake McDonald)
  6. 글레이셔 파크 보트 회사(Glacier Park Boat Company)
  7. 아발란체 호수(Avalanche Lake) 산책로
  8. 히든 레이크(Hidden Lake) 산책로
  9. 로건 패스(Logan Pass)
  10. 아이스버그 레이크 트레일(Iceberg Lake Trail)
  11. 그리넬 빙하(Grinnell Glacier)
  12. 하이라인 트레일(Highline Trail)
  13. 투 메디슨(Two Medicine)
  14. 아프가 자연 센터(Apgar Nature Center)
  15.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에서의 캠핑
  16. 워터튼-글레이셔 국제 평화 공원(Waterton-Glacier International Peace P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