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 2024
Home » 뉴욕시: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Wikimedia Commons

한때 많은 이탈리아 이민자들의 거주지였던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는 현재 인기 있는 관광지역으로, 과거 이탈리아 주민들의 잔재가 남아 있다. 빨간색과 흰색의 체크 무늬 식탁보와 함께 전통적인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은 여전히 인근 지역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이 곳에는 1905년부터 피자를 판매해 왔다고 주장하면서 미국 최초의 피자 가게라고 소개하는 레스토랑인 롬바디스(Lombardi’s)가 있다. 캐놀리스(Cannolis)와 에스프레소(Espresso)로 가장 잘 알려진 또 다른 유명한 이탈리아 식당인 페라라 베이커리 카페(Ferrara Bakery & Cafe)는 1892년부터 영업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리틀 이탈리아는 매년 9월 나폴리의 수호 성인을 기념하는 산 제나로 축제(Feast of San Gennaro)를 위해 음식을 먹고 퍼레이드와 기타 여러가지 축제를 11일 동안 진행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꼭 봐야 할 또 다른 명소로는 1809년에서 1815년 사이 멀버리 스트리트(Mulberry Street)에 지어진 뉴욕 시 최초의 성당인 바실리카 세인트 패트릭 구 대성당(Basilica of St. Patrick’s Old Cathedral)으로, 이 성당은 한때 아일랜드 사람들의 공격을 받던 이탈리아 이민자들의 성역이었다. 이 성당의 미사는 주말 외에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2시 10분에 시작한다.

리틀 이탈리아는 브룸 거리(Broome Street)와 캐널 거리(Canal Street) 사이에 있는 멀버리 스트리트의 3블록 구간 내에 위치해 있다. 이중 지하철 역이 가장 가까운 곳은 캐널 스트리트이다.

1 thought on “뉴욕시: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