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 2023
Home » 뉴욕시 공공 도서관 (본관)
뉴욕시 공공 도서관 본관

Wikimedia Commons

뉴욕시의 공공 도서관 시스템은 92군데에 흩어져 있으며, 그중 본관(Main Branch)은 뉴욕시 맨해튼의 미드타운에 있는 도서관으로 42번째 스트리트 도서관(42nd Street Library) 또는 스티븐 슈워츠만(Stephen A. Schwarzman)이라 불리운다.

뉴욕 공공 도서관 본관에는 9개의 별도 부서가 있으며, 대중들에게는 4개의 층이 공개돼 있다. 해당 도서관의 정문은 이스트 41번가(East 41st Street)와 5번가 교차로에 있으며, 도서관 건물은 브리이언트 공원 바로 동쪽에 위치해 있다.

본관은 1890년대 후반에 두 개의 도서관이 합쳐진 후 지어졌으며, 이 도서관은 카레르와 헤이스팅스(Carrère & Hastings)라는 건설회사가 보자르 건축 양식으로 건설했으며 1911년 5월 23일 개관했다. 2015년 현재 해당 도서관에는 약 250만 권의 장서가 보관돼 있으며, 1960년대에 국립 사적지(National Historic Landmark)로 지정됨과 동시에 뉴욕시 랜드마크로도 지정되었다.

이 도서관의 정문에는 한 쌍의 돌 사자가 있으며, 이 도서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해당 도서관은 개관 후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1920년대까지 연간 방문객 수는 400만 명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도서관에 가려면 B, D, F, M 노선의 지하철을 타고 42번가와 브라이언트 공원에서 내리거나 7번 노선의 지하철을 타고 5번가 애비뉴(Fifth Avenue) 역에서 내리면 된다.

뉴욕 공공 도서관 시스템은 운영 시간이 각기 다르지만 본관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하며,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저녁 8시까지 개관한다. 뉴욕시 공공 도서관 웹사이트

뉴욕시 공공 도서관 (본관) 사진들

1 thought on “뉴욕시 공공 도서관 (본관)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