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 2024
Home » 티오가 로드 드라이브(Tioga Road Drive)
티오가 로드 드라이브(Tioga Road Drive)

Oliver Ratzesberger

티오가 로드(Tioga Road)에서 자동차를 몰고가다 보면 요세미티에서 최고의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요세미티 계곡에서 거의 10,000피트 높이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파노라마 형태의 전망 또한 제공된다.

이 도로는 공원 동쪽 끝에 있는 티오가 패스(Tioga Pass) 입구에서 시작하여 약 50마일 구간에 걸쳐있는 서쪽의 호지던 메도우(Hodgdon Meadow) 캠프장 근처에서 끝난다.

티오가 로드(Tioga Road)에는 중간중간에 차를 주차시킬 수 있는 많은 공간들이 있으므로 운전자는 멈춰 서서 이 곳의 멋진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운전자들은 옴스테드 포인트(Olmsted Point)에 들러 하프 돔을 오르는 등반객들의 모습 또한 지켜볼 수 있다.

이 곳에 우뚝 솟아 있는 포트홀 돔(Pothole Dome)과 렘베르 돔(Lembert Dome)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화강암 봉우리를 오르는 등반객들의 모습을 구경하는 것 또한 하나의 즐길 거리이다.

이 곳 티오가 로드에서 운전하는 사람들은 운전을 천천히 하면서 주변의 풍경을 사진에 담는 기회를 자주 가질 것을 조언한다. 티오가 로드는 이스트 하이웨이 120의 일부이며, 요세미티 공원의 주요 도로 중 하나이다. 이 도로는 리바이닝(Lee Vining)에서 약 13마일, 요세미티 계곡에서 62마일 거리에 있다.

티오가 로드 드라이브는 꽤 넓은 2차선 도로로 돼 있지만 운전자는 구불구불한 길을 주의해서 운전해야 한다. 겨울이나 이른 봄에는 도로의 결빙이나 위험한 상황 때문에 대부분 이 도로는 폐쇄되지만, 5월에서 10월 사이 다시 오픈된다. 국립공원의 최신 도로 상황 정보

2 thoughts on “티오가 로드 드라이브(Tioga Road Drive)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