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저트 뷰 워치타워(Desert View Watchtower)
사우스 림(South Rim)에 위치한 데저트 뷰 워치타워(Desert View Watchtower)는 그랜드캐년 동쪽 출입구와 가까운 데저트 뷰 드라이브(Desert View Drive)에 있으며, 그랜드캐년빌리지(Grand Canyon Village)의 동쪽으로 약 23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1932년 유명한 남서부 건축가인 매리 콜터(Mary Colter)가 설계한 이 건축물은 협곡에 있는 자연석으로 지어졌다. 협곡과 조화를 이루고 콜로라도 고원의 원래 조상인 푸에블로 사람들의 건축양식을 모방하기 위해 콜터는 남서부 지역을 방문했다.
이 타워의 내부에는 벽난로와 휴식 공간, 소매점을 갖춘 키바 룸(Kiva Room)이 있다. 그랜드캐년의 관광 성수기에는 현지 장인들이 키바 룸에서 방문객들을 위해 일주일에 며칠 동안 장신구와 도자기 및 양탄자 제작 등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타워의 복잡한 건축 양식이 잘 보존되어 아름답고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남겼지만, 탑에 오를 수 없는 것에 대한 아쉬움 또한 있었다고 말했다.
이 타워는 1층에만 입장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타워를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은 현재까지 폐쇄된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 그랜드캐년 셔틀은 이 곳에 운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를 이용해야 하며 자동차 주차는 가능하다. 관련정보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