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 2023
Home » 그랜드캐년: 사우스 림(South Rim)
그랜드캐년: 사우스 림(South Rim)

NPS

국립공원관리청(NPS)에 따르면 그랜드캐년 방문자의 약 90%가 노스 림 보다 사우스 림 방문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사우스 림에는 캐년림산책로(Canyon Rim Trail)에서의 하이킹과 노새 타기등의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많은 명소 지역들을 방문할 수 있다.

사우스 림에서 꼭 들러봐야 할 명소 중 하나는 허밋 로드(Hermit Road)로, 이 곳은 1년 내내 차량 접근이 허용되지 않지만 숨막힐 듯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자전거와 산책 및 등반등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이 곳 동쪽의 입구 근처에 있는 데저트뷰(Desert View) 지역에는 한국의 경주에 있는 첨성대와 비슷하게 생긴 유서 깊은 구조물인 데저트 뷰 워치타워(Desert View Watchtower)가 있다.

그랜드캐년의 사우스 림에는 그랜드캐년 역사지구(Grand Canyon Historic District)와 방문자센터 및 주차장, 사우스 카이밥(Kaibab) 트레일, 브라이트 엔젤(Bright Angel) 트레일, 매더포인트(Mather Point), 야바파이 지질학 박물관(Yavapai Geology Museum) 등이 있다.

이 곳 방문자들은 또한 협곡 남쪽의 경치 좋은 지역과 등산로를 도보로 탐험하거나 가이드 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우스 림 근처의 캠프장은 그래드캐년 빌리지(Grand Canyon Village)에서 약 23마일 떨어진 데저트뷰와 마켓플라자(Market Plaza)에 있는 매더포인트가 있다. 매더캠프장 근처에는 그릴과 세탁 시설, 피크닉 테이블을 갖춘 공원도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은 사우스 림에서 전망대를 가 볼 수 있으며, 휠체어를 사용하는 사람들 또한 사우스 림의 협곡 접근이 용이하다. 사우스 림의 입구는 투사얀(Tusayan) 근처의 남쪽 입구와 데저트뷰 지역의 동쪽 입구가 있으며 둘 다 24시간 개방된다. 사우스 림에 자동차를 가지고 오는 운전자들은 방문자 센터와 4개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곳에는 또한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 푸드트럭도 있다.

사우스 림에 접근하려면 7일동안 유효한 차량통행권을 $35에 온라인에서 구입해야 하며, 공원 입구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현금을 받지 않는다. 여러대의 무료 셔틀버스가 연중 내내 사우스 림으로 운행된다. 사우스 림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NPS 웹사이트의 사우스림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