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에 8개 신규 IKEA 매장 들어설 예정

미국에 8개 신규 IKEA 매장 들어설 예정

0
미국에 8개 신규 IKEA 매장 들어설 예정

Montgomery County Planning Commission

미국에 8개의 새로운 매장 개설을 위해 이케아(IKEA)가 20억 유로(21억 9000만 달러)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이는 단일 국가로는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가 될 것이라고 이케아의 지주회사격인 네덜란드의 잉카그룹(Ingka Group)이 목요일 발표한 내용을 월스트리트저널등이 보도했다.

잉카 그룹 측은 목요일 성명을 통해 “향후 3년 동안 미국에 8개의 대형 매장과 주문을 접수할 수 있는 9개의 소규모 지점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새로운 매장들은 미국에 2,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매장의 정확한 위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잉카 그룹 대변인은 미국의 동부와 서부 해안지역 및 남부지역에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는 이미 미국에 51개의 매장과 2개의 주문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롭게 신설될 8개의 매장 외에도 이번 여름 기간동안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와 버지니아 주 알링턴에 새로운 이케아 매장이 들어설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1943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이케아는 전 세계 국가들 중 31개국에 진출한 세계 최대의 가구 소매업체로,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 이케아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가장 큰 프랜차이즈 업체는 잉카 그룹(Ingka Group)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낸셜 타임즈가 목요일 보도한 바에 의하면 미국은 향후 몇 년 안에 이케아의 가장 큰 시장인 독일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도 그럴것이 2022년 8월 종료된 잉카그룹의 회계연도 보고서에서는 55억 유로(60억 달러)의 매출이 미국에서 기록된 반면, 같은 기간 독일에서는 57억 유로(62억 달러)의 매출이 기록된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새로운 이케아 매장이 미국에 들어설 경우 미국에서의 이케아 매출 규모는 독일의 매출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