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인생 최대 위기에 봉착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인생 최대 위기에 봉착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0
트럼프 대통령, 한 남성 트위터 영상에서 ‘백인파워’ 외치자 ‘위대한 국민’에게 감사

Donald Trump - Wikipedia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포르노 영화 배우와의 관계를 무마시키기 위해 돈을 지불했던 사실과 관련하여 화요일 공식적으로 형사 피고인의 신분으로 법정에 서게 되었고, 이제 그는 전적으로 사법권 시스템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트럼프는 오랫동안 법 테두리 안에서 해결되어야 할 개인 문제들을 정치권으로 끌어들여 문제의 본질을 흐리게 하거나 아예 문제 자체를 무마시키는 일까지 서슴치 않았다. 그러나 그에게 닥친 작금의 현실은 생각보다 심각한 타격을 그에게 입힐 것으로 보인다. 먼저 그는 2024년 대선 준비로 보내야 하는 많은 시간을 법적 투쟁에 할애해야 하며 선거 캠페인에 쓰여야 할 많은 돈이 그의 변호 비용으로 나가게 되었다.

더욱이 그는 잭 스미스(Jack Smith) 특검이 수사 중인 2020대선결과를 뒤집기 위한 1월 6일의 미 국회 의사당 폭동과 관련된 비밀 문건들을 잘못 취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지금의 기소 보다 더 위험하고 심각한 상황에 잠재적으로 노출돼 있다. 미 법무부는 트럼프가 백악관을 떠나면서 의사당 폭동과 관련된 기밀 문건들을 잘못 처리했다는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스미스 특별검사는 또한 미 국회의사당 폭동을 앞둔 시점에서 트럼프의 당시 행적을 조사하고 있으며, 조지아 주 지방 검찰청 또한 2020년 여러 지역에서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했던 트럼프에 대한 기소 가능성을 내 비치고 있다.

물론, 트럼프는 이러한 모든 문제와 관련하여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지만, 그는 사업 관련 30개 이상의 혐의와 함께 그에게 다가오는 압박은 이전과 같지 않다는 것을 그도 알고 많은 사람들 또한 피부로 느끼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트럼프는 역사적으로 기소된 최초의 전직 대통령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