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400개 매장 폐쇄하는 풋락커

400개 매장 폐쇄하는 풋락커

0
400개 매장 폐쇄하는 풋락커

Edward Hands

소매 신발 전문점인 풋락커(Foot Locker)가 이달 초 미국에서 400개의 매장을 폐쇄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등이 보도했다. 풋락커 측은 매장의 위치와 수익성 및 판매 잠재력등을 고려해 매장의 폐쇄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풋락커 측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패턴이 정착되고 시어스(Sears)와 JCPenney 및 메이시(Macy’s)와 같은 대형 백화점들이 문을 닫게 되면서 일부 쇼핑몰 주변의 경제 환경이 극도로 악화돼 매장 폐쇄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대형 백화점들이 쇼핑몰 내에서 문을 닫자 쇼핑몰에 찾아오는 손님 수가 줄어들면서 주변에 있는 다른 업체들도 덩달아 타격을 입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갭(GAP)과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이 포함된 기타 브랜드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쇼핑몰에서 수백 개의 매장을 폐쇄해야만 했다.

풋락커의 폐쇄 결정이 보도된 가운데, 베드배스앤비욘드(Bed Bath & Beyond) 매장 폐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베드배스앤비욘드 같은 경우 밀폐된 쇼핑몰 안에 있지 않고,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식료품점이나 기타 소매점이 나란히 있는 스트립몰(strip malls) 형태로 있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스트립 몰의 형태는 작년에 크게 증가했지만 많은 매장들을 포함하고 있는 쇼핑몰은 감소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는 스트립몰 형태의 저렴한 물건을 파는 매장들이 많이 생겨날 것으로 예측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