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 2024
Home » 대학원 및 박사 학위 취득과 경력 업그레이드의 상관관계

대학원 및 박사 학위 취득과 경력 업그레이드의 상관관계

0
미국 대학생들을 위한 등록금 보험이란?

Pexels

최근 몇 년 동안 대학 교육 비용에 대한 연방정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규 대학원 과정을 이수하기 위한 총 비용은 $100,000 이상이 소요될 수 있으며, 박사 과정이나 의예과 및 법과, 그리고 치과 같은 전문직 학위 취득에는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다고 US 뉴스는 밝혔다.

미국진보센터(Center for American Progress)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전체 고등교육에서 대학원생들이 차지하는 비율은 40%정도 이지만, 연방 학자금을 대출 받은 대학원생들의 비율은 15%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상황이 이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대학원 진학과 학자금 대출을 결정하기 전 장기적인 관점에서 대학원 진학을 고려해 볼 것을 권장하고 있다.

입학 컨설팅 회사인 어드밋 어드밴티지(Admit Advantage)의 수석 컨설턴트인 제이 믹스터(Jay Mixter)는 “대학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먼저 ‘왜 대학원에 진학해야 하는지?’에 대해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며 “만약 대학원에 진학해야만 하는 뚜렷한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대학원 진학은 개인의 능력을 배가시킬 뿐만 아니라 직업의 업그레이 까지 해 줄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노동통계국(U.S. Bureau of Labor Statistics)이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학사와 석사 학위를 소지한 2021년 정규직 근로자의 주당 평균 급료는 각각 $1,334과 $1,574였고, 박사 학위 소지자의 경우 $1,909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대학원 이상의 고등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의 가치가 투자한 만큼의 비용을 상쇄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국립교육통계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 NCES)에서 제공된 가장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5-2016년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의 평균 학자금 부채액은 각각 $54,500과 $71,900이며, 박사 학위의 경우 $92,200과 $94,100이었다고 밝혔다. NCES의 보고서는 또한 치과나 의학과 및 법과 같은 전문 학위의 경우,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에서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의 평균 부채액은 각각 $142,600과 $221,800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석사나 박사 과정의 경우 조교나 연구활동을 통해 학비를 전액 또는 부분적으로 감면 받을 수 있으며, 학부생일때 받았던 대출금은 대학원에 다니는 동안 연기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가능한 한 재학 중에도 대출금을 납부할 것을 전문가들은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또한 직업을 가진 상태에서 대학원에 진학하는 경우 고용주에게 학비지원들을 문의해 볼 수 있다고도 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