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 2024
Home » 자넷 옐렌 미 재무부 장관, “현 상황 2008년과 달라”

자넷 옐렌 미 재무부 장관, “현 상황 2008년과 달라”

0
옐런 미 재무부장관, “더 높은 금리 미국에 ‘플러스’ 될 것”

Janet Yellen - Wikipedia

자넷 옐런(Janet Yellen) 미국 재무장관은 화요일 미국은행가협회(American Bankers Association)가 주최한 회의에서 “현재 은행 부문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위기는 2008년의 금융 붕괴와는 상당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옐런은 “시그니쳐 은행과 실리콘밸리 은행 붕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고 있지만, 적어도 최근의 상황은 2018년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과는 매우 다르다”며 “그 당시 많은 금융기관들은 서브프라임에 의한 부실 자산 보유로 위기에 처해졌지만, 오늘날 은행 부문에서 그러한 상황은 재현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미국의 은행 시스템은 15년 전에 발생한 금융위기 이후 상당 부분이 개혁됨으로써 훨씬 더 강력해 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옐런 장관은 최근의 은행 파산이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현재 은행에 대한 규제 및 감독 제도를 재검토하고, 오늘날 은행들이 직면한 위험을 그러한 규제감독이 극복할 수 있는지 고려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특히 지역사회의 중소 은행들은 무엇보다 건실하며, 대출기관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각 지역에 있는 소규모 은행들의 무보험 예금자들에 대한 예치금은 연방 정부 차원에서 구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