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 2024
Home » 유타 주 명소 계곡에서 급류 발생, 등산객 2명 숨지고 1명 구조

유타 주 명소 계곡에서 급류 발생, 등산객 2명 숨지고 1명 구조

0
유타 주 명소 계곡에서 급류 발생, 등산객 2명 숨지고 1명 구조

NPS

유타 주에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인 벅스킨 걸치(Buckskin Gulch) 계곡에서 돌발홍수가 발생해 등산객 2명이 숨진 채 발견되고 1명이 구조됐다고 케인(Kane) 카운티의 보안관실 발표를 설트레이크 트리뷴과 뉴욕타임스등이 전했다.

케인 카운티 보안관실에 따르면 세 명은 모두 50대로 금요일 부터 하이킹을 시작해 토요일 아침까지 계속 이어가다가 아침 시간대에 돌발홍수가 발생해 급류에 휘말린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기상 전문가들은 돌발홍수가 이번 주 서부지역에 내린 엄청난 강수량에 의해 촉발된 것으로 분석하면서 유타 남서부의 강가와 개울가 및 계곡에서 발생될 수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3명의 등산객들 중 한 명의 아내가 “예정된 시간에 남편이 돌아오지 않았다”고 보안관 사무실에 전화를 걸어 옴으로써 월요일 부터 3명의 등산객들에 대한 수색작업이 시작되었다. 애리조나 접경 지역에서부터 유타 남부 지역을 가로지르는 약 16마일 협곡의 벅스킨 걸치에 대한 수색작업을 위해 항공기도 지원된 것으로 전해졌다.

3명의 등산객들 중 두 명은 월요일과 화요일 숨진 채 발견되었고, 또 다른 한 명은 수색 항공팀에 의해 협곡에서 발견된 후 수요일 병원으로 이송돼 저체온증과 부상당한 신체부위의 치료를 받고 있다. 3명의 등산객들은 배낭과 함께 하이킹에 필요한 장비와 음식을 지니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