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틱톡에서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돈”버는 비법

틱톡에서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돈”버는 비법

0
상승하고 있는 인플레이션 만큼이나 미국인들의 임금은 올라가고 있는가?

Pexels

요즘 틱톡에서는 “100개 봉투 도전(100 Envelope Challenge)”이라는 타이틀로 돈을 절약해 단 100일만에 $5,000(약 6백만 원) 이상을 재미있고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의 게시물이 젊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높은 임대료와 식료품 비용, 학자금대출 부담과 학업때문에 돈을 벌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젊은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라고 CNN은 보도했다.

해당 게시물에 따르면 첫 번째 봉투부터 100번째 봉투에 이르는 각 봉투마다 숫자롤 표시한 다음 첫번째 날 첫번째 봉투에 1달러를 넣고, 그 다음날 2번째 봉투에는 2달러를 넣으면서 100일째 되는날까지 계속 반복한 후 마지막 100번째 봉투에 100달러를 넣는 방법으로 저축하다보면 총 $5,050가 된다고 말한다. 한 여성은 그러한 방법을 세 번에 걸쳐 시행한 후 $15,000을 모았다고 주장했다.

듣기에 따라서는 솔깃해지는 부분이 있기도 한 것 같다. 그러나 하루살기에도 빠듯한 젊은 사람들이 100일동안 꾸준하게 돈을 봉투에 넣을 수 있겠느냐는 반문이 앞선다. CNN은 뱅크레이트(Bankrate)의 조사를 인용하면서 미국 전체 성인남성들의 57%는 $1,000의 비상금을 비축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성인들이 이러한 상황인데 어떻게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그러한 비용을 감당할 수 있겠냐는 의문은 확신으로 바뀐다. 오히려 그들은 저축은 고사하고 당장 하루 끼니를 걱정할 가능성이 더 클 수도 있다. 저축하자는 취지는 좋지만 현실성이 떨어져 보인다. 청소년들이 매일 하루 $10, $20, $30 이상의 돈을 저축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인다.

CNN은 플린 지토캐피털매니지먼트(Flynn Zito Capital Management)의 재무설계사인 더그 플린(Doug Flynn)에게 자문을 구했고, 그는 청소년들이 돈이 생길때마다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장기적인 저축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고 오히려 더 실효성이 크다고 말한다. 단기적이고 효과적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지루하지만 장기적으로 일관성있게 조금씩이나마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