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 2023
Home » 전 하원의장의 남편을 괴한이 망치로 공격하는 영상

전 하원의장의 남편을 괴한이 망치로 공격하는 영상

0
전 하원의장의 남편을 괴한이 해머로 공격하는 영상

유튜브캡쳐

금요일(1/27) 샌프란시스코 경찰은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의 남편인 폴 펠로시(Paul Pelosi)가 한 괴한에게 망치로 공격당하는 장면의 영상을 공개했다. 샌프란시스코 경찰이 공개한 영상에는 지난해 펠로시의 자택에 침입한 괴한이 두 명의 경찰관 앞에서 망치로 무자비하게 폴 펠로시를 공격하는 순간의 충격적인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에서는 폴 펠로시가 괴한이 들고있는 망치의 한쪽을 손으로 잡고 있는 모습이 보여지는 동안 경찰이 무슨일이냐고 용의자와 펠로시를 향해 물어본다. 그러다가 용의자는 펠로시의 손을 치운다음 재빨리 그를 향해 망치로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이에 경관들은 놀라서 그를 제지하기 위해 급히 문안으로 들어서는 모습이 보여진다.

펠로시를 망치로 공격한 용의자는 데이비드 드파페(David DePape)라는 남성으로, 그는 작년 10월 28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펠로시 부부의 700만 달러 자택에 침입해 폴 펠로시를 망치로 폭행했다. 당시 괴한으로부터 망치로 가격당한 펠로시는 두개골이 골절되고 정신을 잃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샌프란시스코 경찰관인 카일 캐그니(Kyle Cagney)와 그의 동료는 펠로시가 그의 집에 “괴한이 침입했다”는 911 신고에 대응해 당일 새벽 2시 20분경 그의 집을 방문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용의자인 드파페가 펠로시를 가격한 후 경찰관들의 제지가 있을 때까지의 시간은 불과 14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드파페는 당초 전 하원의장인 낸시 펠로시를 타겟으로 삼았다가 낸시가 출장을 가 집에 없었기 떄문에 침대에서 자고있는 폴 펠로시를 깨워 인질로 잡으려 했다고 샌프란시스코 경찰당국은 밝혔다.

펠로시는 드파페의 망치 공격으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두개골 일부를 제거하는 대수술을 받았고, 병원에서 거의 일주일을 보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인 드파페는 작년 11월 살인 미수 및 1급절도와 기타 혐의가 적용됐지만 그년 현재 무죄를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드파페는 현재 연방법으로 기소되었으며 그에게 유죄가 판결될 시 최대 50년형에 처해질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카운티의 지방판사는 용의자인 드파페가 펠로시의 자택에 칩입했던 당일 밤 경관들에게 부착돼 있던 카메라에 의해 녹화된 영상내용과 폴 펠로시가 당일 911에 신고한 통화내역을 공개할 필요가 있다고 판결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