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 2023

캘리포니아 Half Moon Bay에서 또 다른 총격사건 발생, 최소 7명 사망

캘리포니아 Half Moon Bay에서 또 다른 총격사건 발생, 최소 7명 사망

San Mateo County Sheriff's Office

캘리포니아 주 몬트레이 파크에서 대량살상 총격사건이 발생한데 이어 캘리포니아의 하프 문 베이(Half Moon Bay)라는 지역에서 또 다른 총격사건이 발생해 최소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해당 총격사건은 버섯농장과 그 곳에서 약 2마일 떨어진 트럭운송시설 근처의 두 군데에서 발생했다고 산마테오(San Mateo) 보안관실의 발표를 인용해 폭스뉴스등이 보도했다.

경찰관들이 총격사건 현장에 도착해 한 곳에서 4명의 총격 희생자들과 1명의 부상자를 발견했고, 또 다른 곳에서는 3명의 총격희생자들을 발견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보안관실에 따르면 총격 용의자는 자오춘리(Chunli Zhao)라는 이름을 가진 66세의 노동일을 하는 남성으로 그는 별다른 저항없이 보안관들에 의해 붙잡혔으며, 현재 구금된 상태라고 밝혔다.

보안관실은 총격범의 범행동기를 아직 밝혀내지 못했지만, 구금된 용의자가 단독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병원에서 몬터레이 파크 총기난사 사건의 희생자들을 만나고 있을때 해당 총격사건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그는 지난 주말 몬터레이 파크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11명이 사망한데 이어 또 다른 총격사건이 발생하자 트위터에 “비극에 비극”이라는 문구를 남겼다.

백악관 역시 캘리포니아에서 연달아 두 건의 대량살상 총격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바이든 대통령 또한 해당 총격사건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악관 대변인인 카린 장 피에르(Karine Jean-Pierre)는 캘리포니아 주지사의 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연방정부 차원에서의 어떠한 지원도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하프 문 베이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약 28마일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로 2020년 기준 그 곳의 인구는 11,795명이며, 산 마테오(San Mateo) 카운티의 서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