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 2022

3대 1의 주식 분할로 훨씬 저렴해질 테슬라 주식

테슬라(TSLA) 주식분할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Tesla's headquarters in Palo Alto - Wikipedia

테슬라 전기자동차는 공식적으로 3대 1의 주식 분할을 발표했다고 CNBC와 포춘지등이 보도했다. 테슬라 주식이 분할됨으로서 일부 소규모 투자자들은 더 저렴한 가격에 해당 주식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슬라는 목요일(8/4) 연례 주주총회를 거쳐 주식분할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주식은 8월 25일 부터 분할된 가격으로 거래가 시작된다. 기존의 테슬라 주식 소유자들은 분할 후 1주당 3주를 소유하게 되며 주당 가격은 분할되기 바로 전 가격의 3분의 1로 조정된다. 토요일 현재 테슬라의 주식가격이 약 $865이라고 한다면 분할 후의 주당 가격은 약 $288이 되는 것이다. 주식 분할은 일반적으로 주식의 유동성이 증가돼 투자자들은 분할된 주식을 더 쉽게 사고 팔 수 있게 된다.

테슬라 주식이 3대 1로 분할된 후 시장에 나와 있는 테슬라 주식의 양은 3배로 늘어나게 되지만 주식의 전반적인 가치와 각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테슬라 주식의 보유 가치는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주식 분할은 또한 소규모 개인 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격이 제공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주식 수요를 높일 수 있다. 테슬라는 2020년 8월에도 자사의 주식을 분할했던 전력을 가지고 있다.

투자 자금이 넉넉한 기관투자 회사들은 기업들의 주당 가격에 큰 제약을 받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소위 개미 투자자들이라고 불리우는 소규모 개인투자자들에게 고가의 주식은 그림의 떡일 수 밖에 없다. 로빈후드와 E-Trade등 수수료를 붙이지 않는 주식거래 앱의 성장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기업들의 주식 분할은 훨씬 더 중요해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