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테슬라, 중국 코로나19 폐쇄조치로 2분기 매출 감소

테슬라, 중국 코로나19 폐쇄조치로 2분기 매출 감소

0
테슬라, 생각보다 중국에서 훨씬 더 심각한 상황일 수 있어

Tesla Model 3 - Wikipedia

중국의 코로나19 폐쇄조치로 인해 2분기 테슬라 생산 및 판매가 감소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과 포브스등이 보도했다. 테슬라 전기자동차는 2분기 판매가 약 18% 감소해 약 255,000대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생산량은 259,000대를 기록해 15%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테슬라 공장은 지난 4월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사례 급증을 막기 위해 몇 주 동안 폐쇄되었다.

문제는 테슬라 공장이 생산을 재개한 후에도 생산이 감소했다는 데 있다. 테슬라 측은 성명을 통해 지난 2분기 초기에 존재했던 문제가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 측은 지난해 매출의 45% 정도가 미국 판매로 이루어졌으며, 그 외 판매의 대부분은 상항이에서 생산된 차량에서 발생했지만, 중국내 많은 지역에서의 자동차 판매는 코로나 폐쇄조치로 인해 분기 대부분 중단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테슬라 측은 2022년 1분기와 비교해 볼 때 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가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테슬라 자동차 생산량은 25% 증가하고 판매가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 분기 2개의 새로운 공장을 하나는 독일에, 다른 하나는 미국의 텍사스 주에 건립했지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최근 언론 인터뷰에 따르면 이들 두 공장의 생산량 증가는 분기 첫 두 달 동안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