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 2022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남편인 폴 펠로시, 음주운전(DUI)으로 기소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남편인 폴 펠로시, 음주운전(DUI)으로 기소

CHARLES SYKES/AP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남편인 폴 펠로시(Paul Pelosi, 82)가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의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나파(Napa) 카운티 검찰청의 발표를 뉴욕 데일리뉴스와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나파 카운티 검찰청이 밝힌 바에 의하면 폴은 지난 5월 28일 심야에 음주운전을 하면서 상대운전자에게 부상을 입힌 혐의 또한 받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사고를 접수한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California Highway Patrol) 보고서에 따르면 폴 펠로시는 2021년형 포르쉐를 몰고 SR-29를 건너려고 했을 때 북쪽으로 향하던 2014년형 지프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그의 음주운전과 관련된 기소장에 따르면 그는 최대 5년동안의 보호관찰, 최소 5일동안의 징역, 벌금 및 수수료 납부 및 법원명령 음주운전학습이수등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고속도로 순찰대 측은 “폴 펠로시가 자동차 사고의 원인을 제공했다”고 적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파 카운티 지방검찰청은 목요일 보도자료를 통해 “피해자가 입은 부상 정도에 따라 펠로시를 경범죄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폴 펠로시는 1963년 낸시 펠로시 현 하원의장과 결혼하여 5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