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 2024
Home » JP모건, 금리 급등으로 모기지 부문 직원들 수백 명 해고

JP모건, 금리 급등으로 모기지 부문 직원들 수백 명 해고

0
미국의 모기지 이자율, 4%대 위로 상승

all-free-download.com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한 바에 의하면 JP모건 체이스는 주택시장을 뒤흔든 모기지 금리 급등에 대응하여 이번 주 수백 명의 직원들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P모건은 성명을 통해 “이번 주 모기지 부문의 직원들의 해고 결정은 모기지 시장의 급격한 변화 때문”이라고 발표했다.

JP모건은 또한 “우리는 시장의 영향을 받고있는 직원들을 회사내의 새로운 부서로 옮길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중이며, 또 다른 직원들에 대해서는 내부와 외부적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찾도록 광범위한 지원책을 동원하며 직원들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JP모건과 같은 직원들의 정리해고는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공격적인 모드로 전환하면서 많은 기업들에게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되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하면서 모기지 이자율은 1987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모기지 대출에 대한 수요 또한 저해되고 있을뿐만 아니라 수익성 있는 재융자 사업도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주택 및 건물에 대한 모기지의 재융자 및 신규 대출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불행하게도 모기지 관련 부문에 인력을 충원할 만한 환경과 조건들이 사라지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