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 2022

116년 전통의 켈로그 시리얼, 3개의 사업체로 분할

116년 전통의 켈로그 시리얼, 3개의 사업체로 분할

kelloggs.com

116년 전통의 켈로그(Kellogg) 시리얼이 대대적으로 개편하기 위해 세 개의 다른 사업체로 분할될 것이라고 켈로그 측 발표를 월스트리트저널과 마켓워치등이 보도했다. 분리된 회사의 새로운 이름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며, 2023년 말까지 분리작업이 완료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켈로그의 분할 소식이 전해지자 주가는 8% 이상 상승했고, 켈로그의 주가는 올해 들어 4% 이상 올랐다.

켈로그의 CEO인 스티브 캐힐레인(Steve Cahillane)은 성명을 통해 “회사가 최근 몇 년 동안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함에 따라 회사를 분할할 경우 최대한의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을 것이며, 분할된 사업체에 더욱 집중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 가장 적합한 회사로 탐바꿈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켈로그는 작년에 110억 달러(약 13조 7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던 것으로 보고됐으며 해당 매출의 약 60%가 팝타르트(Pop-Tarts), 뉴트리그레인(Nutri-Grain), 프링글스(Pringles), 치즈잇(Cheez-It)과 같은 브랜드에 집중된 것으로 밝혀졌다.

켈로그는 작년에 본사가 있는 미시간 주 배틀 크릭(Battle Creek)을 포함하여 4개의 공장에서 11주에 걸친 파업에 휘말렸다. 켈로그의 노동자들은 파업을 통해 새로운 5년 계약기간 동안 공장 폐쇄 금지와 물가상승에 따른 임금상승을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