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 2022

오스카상 수상한 영화감독 폴 해기스, 성폭행 혐의로 이탈리아에 구금

오스카상 수상한 영화감독 폴 해기스, 성폭행 혐의로 이탈리아에 구금

Canadian Film Centre

오스카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유명 영화감독인 폴 해기스(Paul Haggis, 69)가 성폭행과 가중상해 혐의로 이탈리아에 구금됐다고 현지 검찰 측과 그의 법률팀이 밝힌 내용을 토대로 데일리 비스트와 뉴욕타임스등이 보도했다.

2004년 로스앤젤레스의 인종 및 범죄를 다룬 영화인 “크래쉬(Crash)”로 2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한 캐나다 태생의 감독이자 각본가인 해기스는 화요일부터 시작되는 영화제 참석을 위해 이탈리아 남부 관광도시인 오스투니(Ostuni)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의 브린디시(Brindisi) 검찰청은 일요일 성명을 통해 “오스투니에 머물고 있던 P.H. 로 확인된 70세의 캐나다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그 남성은 가중 성폭력과 가중 상해, 젊은 외국인 여성에게 피해를 입힌 범죄혐의를 의심받고 있다”고 밝혔다. 해기스의 미국 변호사인 프리야 초드리(Priya Chaudhry)는 월요일 “해기스 씨에 대한 모든 혐의가 기각될 것으로 확신된다”고 밝혔다.

해기스의 이탈리아 변호사인 마이클 라포기아(Michele Laforgia)는 일요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폴 해기스는 현재 브린디시 검찰 측 명령에 따라 오스투니에 있는 자택에 구금돼 있으며, 우리는 그의 심문과 혐의에 대한 판사의 소환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폴 해기스는 유명한 감독 및 프로듀서와 시나리오 작가로, 그가 제작한 영화로는 2006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과 각본 부문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크래쉬”와 여러 차례 오스카상을 수상한 “밀리언 달러 베이비(Million Dollar Baby)”를 포함하여 007 제임스 본드 영화인 “퀀텀 오브 솔러스(Quantum of Solace)”등이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