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 2022

타겟 대형 소매업체, 1분기 52% 이익감소 보고 후 주가 급락

타겟, 월마트에 이어 직원들의 대학 자금 100% 지원 발표

Target store in Rock Hill, South Carolina - Wikipedia

거대 소매업체인 타겟은 지난 1분기 동안 52%의 놀라운 이익감소를 보고한 후 주가가 급락했다고 CNBC와 마켓워치등이 보도했다. 타겟의 이익감소는 월스트리트 주식 분석가들의 예측을 크게 하회했으며, 타겟의 경영진은 계속되는 공급망 중단으로 인한 비용 증가와 만연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가 줄어들어 판매실적이 감소됐다고 밝혔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타겟의 주가는 수요일 25% 급락하면서 1987년 이후 최악의 날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타겟의 주가하락 소식은 월마트의 주가가 35년 만에 최악으로 하락한 지 하루 만에 전해졌다. 타겟의 놀라운 주가하락 소식과 함께 미국 주식시장 전반에 걸친 주가하락 소식도 함께 전해진 가운데 다우지수는 1160포인트(3.6%) 넘게 하락했고, S&P 500 지수는 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마트 경영진 역시 운송 및 인건비에 의한 비용상승으로 실적이 좋지 않다고 밝혔다. 월마트의 주가는 수요일 또 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겟 측에 따르면 “쇼핑객들은 여전히 식음료 및 미용제품과 생필품에 여전히 지출하고 있지만, 텔레비전과 운동기구 및 다른 고가 품목들의 구입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밝히면서 인플레이션의 심각성에 대해 더욱 우려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많은 소매업체들에게 심각한 문제로 다가오고 있으며, 티제이 맥스(T.J. Maxx)와 마샬(Marshalls)등의 대형 소매업체들은 수요일 예상했던 매출보다 실제 매출이 현저히 낮아진 것으로 보고했다. 더욱이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직원들의 인건비 상승 또한 많은 업체들에게 부담을 주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연방정부의 코로나19 경기부양 이후 많은 업체들이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둔화를 이미 예상한 바 있었지만 그 규모와 파장은 정확하게 예측하지 못한 면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한 가운데 가정용 물품을 취급하는 홈디포와 로이스(Low’s) 같은 업체들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홈디포는 주택시장의 지속적인 호황에 힘입어 화요일 강한 판매실적을 기록했으며, 경쟁자인 로이스 역시 수요일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익을 발표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