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바이든, 유아용 분유 부족 해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 발동

바이든, 유아용 분유 부족 해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 발동

0
바이든, 유아용 분유 부족 해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 발동

CBS

바이든 대통령은 수요일 국방물자생산법(Defense Production Act)을 발동해 미국에서 계속되고 있는 유아용 분유 부족을 완화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다고 폴리티코와 더 힐등이 보도했다. 비상시 대통령에 의해 발동될 수 있는 국방물자생산법은 정부의 산업 부문 통제에 더 많은 권한이 허용되며, 제조업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우선적으로 배송하도록 정부차원에서 지시할 수 있게 된다.

화난 부모들이 분유를 찾기 위해 상점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미국의 분유 부족사태에 대해 강한 비판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한 바이든 행정부는 또한 미국의 보건복지부 및 농무부와 같은 연방기관들이 국방부에서 제공되는 비행기를 활용해 해외에서 분유를 수입할 수 있는 유아용 “분유공수작전(Operation Fly Formula)”을 명령한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앞서 바이러스 연관 이유로 애봇 뉴트리션(Abbott Nutrition) 아기 분유 업체가 시장에 이미 출시한 분유들을 전량 회수하게 한 다음 해당업체의 분유생산을 전면 중단케 했지만, 일정 조건을 제시한 후 해당 업체의 공장들을 재가동하기로 합의했다. 애봇 뉴트리션에 따르면 “FDA에서 제안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을 정도의 분유 생산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2주 정도가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태와 관련하여 한 담당기관은 분유가 필요한 가족들에게 정보제공을 한다는 차원에서 웹사이트 HHS.gov/formula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웹사이트 방문자들에 의하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정보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는 또한 해외에서 더 많은 분유 수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주정부에 분유 제조업체들의 가격 폭등 또한 단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