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심각한 아기분유 부족 문제에 직면한 미국

바이든, 유아용 분유 부족 해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 발동

CBS

지금 미국에서는 전국적으로 유아용 분유가 부족한 상황에서 문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분유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아기 부모들의 항의전화 및 문자 메세지가 분유 제조업체들에게 쇄도하고 있는 중이라고 워싱턴포스트와 CBS 뉴스등이 보도했다.

아기 분유를 생산하고 있는 미국내 여러 제조업체들은 분유를 최대한 많이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현재 미국내 시장에서 아기분유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크게 초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잠재적인 박테리아 감염의 위험성이 제기된 미국의 주요 분유 제조업체인 애봇 뉴트리션(Abbott Nutrition)의 3개 브랜드에 대한 분유 리콜이 진행된 후 FDA가 해당 주요 생산시설을 폐쇄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미국에서 분유를 생산하고 있는 애봇 외 다른 업체들은 지금 발생하고 있는 분유 부족 문제는 단순히 생산시설을 늘리는 방법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며, 분유 공급량을 늘리기위해 지름길을 택할 경우 자칫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유아용 분유 제조과정은 여러가지 복잡한 규제와 그에 따른 많은 검사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유아용 분유는 신생아들의 건강과 성장발달을 이유로 연방 당국은 엄격한 영양소의 충족을 업체들에게 요구하고 있으며, 분유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분유를 시장에 유통하기 전 먼저 FDA에 알려야만 한다. 통상적으로 새로운 분유가 미국시장에 출시되기 전 FDA의 승인을 받는 데에는 평균 3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FDA는 매해마다 분유 제조업체들의 모든 시설에 대해 엄격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제조되는 분유의 샘플을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러한 분유 생산의 복잡한 과정과 그에 따른 장시간의 분유 제조과정을 고려해 본다면 현재 닥쳐진 미국내의 분유 부족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책은 미국에서 새로운 분유 제조업체를 찾는것 보다는 유럽이나 다른 해외업체들에게 눈을 돌려 모자라는 분유를 충당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